기요마사를 잡고 장벽거를 잡으려하면 병사앞으로 복귀한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모르겠어요 ㄷㄷ;;
1. 관미성 서쪽이 아닌 관미성 동쪽으로 잘못 찾아갔다.
>> 관미성 동쪽은 기요마사가 최종보스인 경우에요. 근데 요즘은 퀘스트 길 안내도 잘 되고 해서 이 경우는 아닐 듯한데...
영웅의길 따라가면서 키우셨다니 더더욱 아닐 것 같긴 한데, 일단 무슨 상황인지 몰라서 적어놨어요.
2. 기요마사를 잡은 다음 9굴, 즉 서해9로 넘어가지긴 하지만 바로 포탈이 등장한다.
>> 장벽거의 경우 고레벨이 사냥하러 가면 '소문을 듣고 도망갔다.'이러면서 안 등장하는 경우가 있는 걸로 알아요. 근데 하도 안 가본 지가 오래되서 요즘도 장벽거가 도망가는 경우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ㅠㅠ.
이런 경우, 화면에 대충 저런 의미의 메세지가 등장해요. 다음 날 가보세용.
3. 기요마사를 잡은 다음, 포탈을 타면 9굴이 안나오고 대기실로 가진다. or 장벽거를 마주치자마자 자동으로 대기실로 가진다.
>> 답변을 해 주는 지 의문이긴 하지만,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세요. 이런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없는데, 버그일 수 있어요.
정확히 질문자님이 처한 상황이 어떤 상황인지를 파악할 수 없어서 생각나는 대로 써봤어용.
3번은 들어본 적이 없는데... 레벨도 있으시고 하니 2번일 것 같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