챙기기 힘든 마치도 많이 챙기셨고 공증도 1000까지 올라간다면 방공마 트리플돋으로 맞추신거 같은데 못할 레이드가 없습니다. 명중만 되신다면요.
도핑기준 방어 200이면 신변, 환수시동 다 하구 그정도 인지는 모르겠으나
노신변, 노시동시 그정도면 레이드하기에는 매우 준수하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신변, 시동을 하고 그정도라 해도 전사는 원래 도사랑 같이 레이드를 가기 때문에 모든 레이드 가능해보입니다...(다만 자혈갱생이나 철갑등 센스있게 방어기를 써주면 더 좋습니다 이정도 방어도이면)
제가 봤을때는 노신변, 노시동시 그정도 방어 같네요... 충분해보입니다.
추가로 그냥 객관적으로 더 말씀을 드리자면...
용구손 <- 가성비는 좋은 무기이나 유지 비용이 많이 듭니다. 고대현무보주 쌍을 끼고 사냥이든 레이드든 용구손을 써야할 때 무조건 신변을 하고 즐기신다면 무리가 없지만 기계가 아닌 인간인지라 그게 매우 힘이 듭니다. 스트레스도 받습니다. 저라면 용구손이 광폭 35퍼쿨감때문에 좋기는해도 그걸 포기하더라도 구곡흑이나 칠지로 가라고 했을거같습니다. 그리고 남는 차액으로 기술특성 흑룡참파, 백호참, 건곤 기특 매우 잘붙은걸 사라 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래도 돈이 남을텐데 그건 황룡 장비에 방관조금이라도 붙은것들을 사시는게 좋습니다. 명중이 모자란 상황이면 6성광각, 6성광투를 노려도 되구요. 저라면 그렇게 조언을 했을겁니다.
지금 쓰여져 있는 글을 보면 이정도 생각이 들고
또 공증방관마치 등 스펙 못지않게 중요한게 전투력이라서 저라면 조금의 스펙의 로스를 보더라도 투력이 올라가는 세팅이 있다면 후자의 세팅으로 가라고 권했을 거 같습니다.
바람의나라 현트렌드는 전투력이 장땡이라서 전투력만 되면 상위레이드도 참여할수 있고 상위사냥터도 갈수 있고 상위 채굴장도 갈수 있고 시간의 문도 상위 시간의문을 갈 수 있습니다.
어차피 그정도 돈을 투자한다면 스펙으로 못하는 컨텐츠는 없습니다. 조금의 스펙로스를 보더라도 전투력만큼은 최상으로 끌어올리는게 제일 가성비가 좋다할수 있을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