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린이장비패키지. 당신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아이템 캐시아이템
살수

오자크@하자

조회 1221 추천 0 2021.12.30 PM 10:57:07

바린이장비패키지는 언제 나왔나요?

그리고 회사에서 이렇게 대놓고 무기,갑옷,투구등의 아이템등을 캐시로 판매하는건... 과거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이렇게 바린이 장비 패키지란 명칭으로 판매를 하네요.


바린이장비패키지외에 무기,갑옷,투구같은 캐시템이 있거나 있었나요?


예전에는 간접적으로 격전지 아이템의 재료 왕의징표를 파는건 봤던 것 같아요.

물론 그건 무기를 파는건 아니지만 결국 왕의징표를 모아서 격전지 최종 5차 무기를 만들 수는 있었거든요.


요즘은 사라졌는지 모르겠네요. 아니면 아직도 판매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바린이장비패키지는 직접적으로 돌직구마냥 대놓고 파네요.


게임 회사 마음이니까 뭐 싫으면 유저가 떠나면 그만이겠지만

회사에서 대놓고 아이템을 캐시로 판매한다는게 좀... 개인적인 생각으로 논란이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원래 게임사들은 대외적으로 유저간의 고가템의 현질을 원칙적으로는 반대하고, 허용하지는 않는데

이건 뭐 회사에서 대놓고 무기를 파는거라... 이중적인 잣대가 아닌가 싶긴하네요.


물론 고가템의 유저간의 현질은 비공식적으로는 오랫동안 이어져왔지만요.


한편으로는 이해가 되긴 합니다. 뭐 사기업은 당연히 이윤 추구가 우선이니까요.

그리고 오랜 시간 이어져온 게임이다보니 유저들의 연령층도 제법 많아져서 경제력이 있는 유저연령층이 많을테니까요.

그렇지만 회사에서 무기를 판매한다는건 안좋은말로 대놓고 아이템 복사해서 합법적으로 판매하는 것 같아서

뭔가 이질감이라고 해야될지... 괴리감이라고 해야될지... 이상한 기분이 듭니다.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궁금합니다.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천인 기장@연
    2021.12.30 PM 11:04
     
    그 구성품이 거래가 되는게 아니고 또한 다양한걸 파는게 아니라 딱 아무것도 모르는 바린이분들이 싸게 초기장비를 맞출수있게 해주기때문에 순기능이 있는거 같습니다... 요즘 모바일게임에 비교하면 아주 순한맛이 아닐까... 생각되네요ㅎㅎ
    202208

    추천 2

  • 도적 나폴레옹@연
    2021.12.31 AM 10:24
     
    아마 현제 바린이 패키지가 풀리지 않았으면 지금처럼 보편화 되기 힘들고 가격도 배로 비쌀것입니다.

    그리고 차라리 초반에 아무것도 모를때 바린이 패키지를 구매해도 생각보다 손실이 크지 않아서 저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가격대도 그정도 형성되고 아마 바린이 패키지가 없었더라면 바린이 방무도 5~6천쯤 지금보다는 비쌀거라 봅니다.

    특히 신규 유입이많을때는 더더욱 그럴거고 매물도 쉽게 구하기 힘들거라 봅니다.

    그리고 왕으 징표는 사행성으로도 나오기는 하는데 그렇게 안하면 먹기가 너무 힘듭니다. 특히나 지금같이 분쟁 상황에서는 그냥 불가능 하다봅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