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및 방어 관련

캐릭터 직업
천인

천인이라구@연

조회 929 추천 0 2022.01.25 PM 11:20:47
몇가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1. 마치도 방관처럼 다다익선 인가요?
노도핑시 마치 970정도인데 스펙업을 하는게 의미가 있을가싶어서요.

2. 요즘 랭커분들 돋 보면 방관/마치/방어 퍼돋으로 많이 가시고 방뚝 등 공증보단 방어를 챙기시던데 이유가 따로있나요? 사냥 및 레이드만 즐길경우엔 방관/마치/공증 가는게 이득인건가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천인 기장@연
    2022.01.25 PM 11:21
     
    1. 마치는 다다익선은 아닙니다. 다만 1000정도만 맞추면 8차초반사냥 및 레이드에서는 거의 커버 가능합니다(이론상 1000이면 100%마치가 

    떠야하지만 고차 사냥터일수록 마치수치가 상쇄?되어 8차 인도 사냥터까지 가면 1300까지정도 올려야 100% 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그리고 방관방어마치 가는이유가PK에서는 방어가 굉장히 중요하고 공증의 효율이 그렇게 크지않아서 공증을 포기하고

    방어를 가는겁니다(퍼센트) 만일 사냥 및 레이드만 하실거라면 방어는 필요없고 공증 가시면 됩니다
    202208

    추천 0

  • 도적 수안@연
    2022.01.25 PM 11:39
     
    일반적으론 마치 1000이 맥시멈이나 사냥터 기준으로는 7차사냥터 이후 올라갈수록 마치 패널티가 생겨서
    1300대정도는 찍어야되는걸로 압니다.

    사냥보다는 PK가 결국 최종 컨텐츠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기도 하고 분쟁,패자 등이 추가되면서 PVP유저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사냥만 할 경우에는 방관공증마치가 더 효율이 좋습니다.

    202203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