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공지사항
이벤트
바람팀 이야기
바람패치
신바람
GM서신
투표바람
가이드
바람소개
바람시작
바람서고
명예의전당
베스트지존
순위리스트
캐시샵
캐시샵 업데이트
웹 캐시샵
문파
문파 광장
문파 홍보
커뮤니티
자유
이미지
동영상
지식인
건의
노하우
팬사이트
바람의상실
고객지원
도움말&문의
신고
확률형아이템
NEXON NOW
NEXON Open API
SNS
유튜브
1
7
우수 크리에이터 이디은님★
우수 크리에이터 호머심슨님★
우수 크리에이터 흑체님★
6월 멋재봉★
2026년 6월 바람모험 이벤트
5월 지식왕☆
[케어 서비스]복구바람 안내
지식인
자유
이미지
동영상
건의
노하우
팬사이트
바람의상실
마치 및 방어 관련
캐릭터
직업
천인이라구@연
조회
929
추천
0
2022.01.25 PM 11:20:47
몇가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1. 마치도 방관처럼 다다익선 인가요?
노도핑시 마치 970정도인데 스펙업을 하는게 의미가 있을가싶어서요.
2. 요즘 랭커분들 돋 보면 방관/마치/방어 퍼돋으로 많이 가시고 방뚝 등 공증보단 방어를 챙기시던데 이유가 따로있나요? 사냥 및 레이드만 즐길경우엔 방관/마치/공증 가는게 이득인건가요?
목록
질문하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총
2
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천인
기장@연
2022.01.25
PM 11:21
1. 마치는 다다익선은 아닙니다. 다만 1000정도만 맞추면 8차초반사냥 및 레이드에서는 거의 커버 가능합니다(이론상 1000이면 100%마치가
떠야하지만 고차 사냥터일수록 마치수치가 상쇄?되어 8차 인도 사냥터까지 가면 1300까지정도 올려야 100% 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그리고 방관방어마치 가는이유가PK에서는 방어가 굉장히 중요하고 공증의 효율이 그렇게 크지않아서 공증을 포기하고
방어를 가는겁니다(퍼센트) 만일 사냥 및 레이드만 하실거라면 방어는 필요없고 공증 가시면 됩니다
2022
08
신고
추천
추천 0
도적
수안@연
2022.01.25
PM 11:39
일반적으론 마치 1000이 맥시멈이나 사냥터 기준으로는 7차사냥터 이후 올라갈수록 마치 패널티가 생겨서
1300대정도는 찍어야되는걸로 압니다.
사냥보다는 PK가 결국 최종 컨텐츠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기도 하고 분쟁,패자 등이 추가되면서 PVP유저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사냥만 할 경우에는 방관공증마치가 더 효율이 좋습니다.
2022
03
신고
추천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