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적인 공격마법. 반탄공은 상대 유저의 기술을 반사하는 기술이다. 데미지를 튕겨내는 것이 아니라, 기술 그 자체를 튕겨낸다. 헬파이어를 반탄공으로 튕겨낸다면, 그 상대방 머리통에 스스로 헬파이어를 떨어뜨리는 이펙트가 뜬다. 상대방이 강력하면 강력할수록 반사의 효과가 크다. 확률은 50%이지만, 기술능력으로 10퍼센트 정도 보정이 가능하다.
반탄강공:
반탄공과 반탄강공은 엄연히 다른 마법이다. 어떤 공격이라도 맞는 순간에 즉지 반사데미지를 주는 버프 형태의 공격 마법이다. 반탄공과는 다르게 피격 시 데미지도 받는다. 단, 반사하는 데미지는 상대 공격의 강약과는 상관없이 도사 본인의 능력치(방관/공증 등) 영향을 받는다. 천광폭기와 조합해서 사용하면 꽤나 강력해진다. 지진과 함께 솔플에 큰 도움이 되는 마법.
쿨타임과 지속시간이 같아 PK상황이 아니라면 계속 유지할 수 있다. PK에서는 쓰지 않는 것이 좋다. 피격 시 마력을 상당히 많이 소모해서, 마력방패를 유지해야 할 마력이 고갈되는 상황이 쉽게 발생한다. 공격력이 낮은 것은 덤이다.
-------------------
파력무참진은 본인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한적으로 영향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 생산 몬스터(논, 벼 등) 주변에서 파력무참진을 쓰면 반사되어서 자신에게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