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린이 환수시스템, 환수장비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아이템 장비
천인

골렘왕@연

조회 135 추천 0 2022.06.25 PM 10:37:21
1. 333투력셋, 555투력셋 등등이 있는건 알겠는데, 이제 환수장비 돋보기가 방어력, 명중률인 경우만 투력셋이라는 말을 거의 하시는 것 같습니다.
마치나 방관이 달린 환수장비들도 있던데 이런게 더 좋은건가요? 아니면 그냥 투력셋을 사는게 나을까요?

2. 환수장비에 있는 옵션이 환수를 '시동' 했을 때 본체에도 적용이 된다고 하는데, 처음 받은 유청룡 환수에는 시동이라는 말은 없고 정령화? 같은 거랑 소환만 있더라구요. 시동은 어디에 있는건지 찾지를 못하겠습니다...ㅜㅜ 시동은 24시간 유지가 가능한건가요?

3. 환수 등급을 올려야 환수장비 착용이 가능하다는데 환수 레벨은 본체 레벨 올리는 곳에서 니나노 먹으면서 사냥하면 되는건가용?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살수 쌀먹수@연
    2022.06.25 PM 10:49
     
    투력셋은 말그대로 가지고 있는 투력을 좀더 올리기 위해서 사는것입니다.
    보통 환수를 한마리만 키우는것이 아닌 여러마리를 키우면서 명중회피 방어도가 높게붙은 장비가 투력이 제일 높아서 투력셋으로 사용하여 투력을 최대화시키고
    나머지 환수들에서 시동셋을 맞추는것입니다. 
    시동을 하기위해서는 환수6등급을 찍고 환수창에들어가서 환수스킬중 시동을 배워야 시동이 가능합니다
    시동은 10분 유지됍니다
    환수레별은 보통 봉래산,사령의숲에서 키우시거나 아니면 본체레별 올리면서 같이 올리셔도 됍니다

    추천 0

  • 도적 조랑아조랑아@호동
    2022.06.26 AM 09:42
     
    1. 투력셋은 대표지정을 통해 환수의 전투력을 땡겨와서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이기 위해 써요. 입장 전투력 제한이 있는 던전에 들어갈 때나, 채굴할 때 더 높은 굴로 들어갈 때 등... 전투력이 필요할 때 쓰여요.
    마치나 방관 등이 달린 실속있는 장비들은 주로 환수 시동을 위해 쓰여요. 더 높은 던전일수록 몹들이 더 쌔지기 때문에 확실히 전투력만 뻥튀기 하는 것 보단 저런 능력치들을 챙겨서 시동하면 좋아요.
    이건 평소 사냥 방식이나 자금 상황 등에 따라 달라져요. 무난하게 즐기실 거면 투력셋 정도만 사도 상관 없어요. 


    2. 시동은 6등급 환수가 되어야 환수 기술연마에서 배울 수 있어요. 시동은 4신수 환수와 황룡의 유지시간 및 쿨타임이 달라요. 그래도 그냥 쓰면 무한 시동이 안 되는 건 같아요. 천인의 '행운'을 걸어서 쿨타임을 줄여줘야 무한시동을 할 수 있어요.
    또한 시동을 건 동안에는 환수 소환력이 닳기 때문에, 소환력을 회복시켜 줄 아이템이 없다면 행운을 잘 걸어도 1시간 남짓 밖에 걸 수 없어요.


    3. 현재 '정령화' 언급하신 거 보니 처음 캐릭터 만들 때 결속 된 환수를 키우시는 것 같아요. 정령화 된 환수는 소환력이 닳지 않으면서 경험치는 먹기 때문에 그냥 사냥하다보면 알아서 레벨업해서 진화하는 걸로 알아요.
    "정령화 했지만 작정하고 빨리빨리 키우고 싶다!" 하시면 주모의 주간니나노에서 환수경험치니나노를 받으시고, 환수요강까지 써주시면 더 빨리 올라요. 환수 사냥터 및 경험치 관련 정보는 겜풍에 제가 써놓은 글들이 있는데 참고하시면 좋아요.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