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데비옷 2성에 각인구슬작 하려는데요

아이템 분해&강화
주술사

서나공주@연

조회 2046 추천 0 2018.07.03 AM 11:20:01
주술사 입니다

겉옷에 지금 방무나 또는 방어작 중에 선택하려는데 어떤게 나을까요?

무기나 투구 손은 지금 풀방관작입니다. 감사합니다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도적 헛살@연
    2018.07.03 AM 11:27
     
    방어작으로가시려면 무기나 투구를 방관작으로해야 효율이 좋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무기 투구 방관작으로 하셨기에 갑옷을 방어작으로 만들어야
    봉래 솔플할 때도 좋습니다.
    갑옷을 방무작으로하면 무기와 투구또한 방무작으로 해야 효율이 좋구요.
    마하데비옷에 방어작 하시고 나중에 고렙이 되셨을 때
    더 좋은 갑옷에 방어각인을 옮기셔도 됩니다.
    201807

    추천 1

  • 전사 임회@연
    2018.07.03 PM 11:51
     

    ○ 방관작과 방무작의 관계

    방관작과 방무작이 동시에 있을 경우 선 방무작이 적용된 다음, 후 방관작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방관+방무를 동시에 하면 효율이 좋지 않다는 것이 이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100 상대로 방관 300이라면 방어도를 +57시킬 것이고, 방무30이라면 방어도를 +30시킬 것입니다

    하지만 -100상대로 방관300과 방무 30을 동시에 적용하면 방무가 선적용되어 방어도를 +30시키고

    -70상대로 방관 300이 적용되어 방어도를 +48시킬 것입니다.

    물론 수치로는 이득이지만 스펙올리는 대비 효율은 떨어지죠

    201806

    추천 1

  • 전사 임회@연
    2018.07.03 PM 11:53
     

    따라서 이미 풀 방관작이라면 방무보다는 다른쪽을 올리는 것이 효율상 좋습니다.


    ○ 방어작의 필요성

    6차 이전까지는 몹들으 데미지가 낮은 편이므로 노방어작 상태라도 충분히 몹의 공격에 버틸 수 있습니다.

    (-110 전후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6차 이후부터 봉래, 흑월, 결계, 사흉수계 등은 모두 몹의 데미지가 높아져 방어가 최소 -160정도가 되지 않으면

    수십만의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물론 살보를 받는다고 하겠지만 기본방어는 있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갑옷엔 방어작이 좋습니다.

    201806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