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나공주@연
이전글
다음글
총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추천 1
○ 방관작과 방무작의 관계
방관작과 방무작이 동시에 있을 경우 선 방무작이 적용된 다음, 후 방관작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방관+방무를 동시에 하면 효율이 좋지 않다는 것이 이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100 상대로 방관 300이라면 방어도를 +57시킬 것이고, 방무30이라면 방어도를 +30시킬 것입니다
하지만 -100상대로 방관300과 방무 30을 동시에 적용하면 방무가 선적용되어 방어도를 +30시키고
-70상대로 방관 300이 적용되어 방어도를 +48시킬 것입니다.
물론 수치로는 이득이지만 스펙올리는 대비 효율은 떨어지죠
따라서 이미 풀 방관작이라면 방무보다는 다른쪽을 올리는 것이 효율상 좋습니다.
○ 방어작의 필요성
6차 이전까지는 몹들으 데미지가 낮은 편이므로 노방어작 상태라도 충분히 몹의 공격에 버틸 수 있습니다.
(-110 전후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6차 이후부터 봉래, 흑월, 결계, 사흉수계 등은 모두 몹의 데미지가 높아져 방어가 최소 -160정도가 되지 않으면
수십만의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물론 살보를 받는다고 하겠지만 기본방어는 있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갑옷엔 방어작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