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련 봉래산 많이 까다롭나요??

캐릭터 직업
영술사

밀교승려@연

조회 294 추천 0 2022.10.01 PM 04:43:02
옛날에 600구간에서 봉래 사냥하던거를 생각하면 시즈로 금방금방 잡고 넘어갈거 같긴한데

문제는 거기서 극지 맵, 보너스맵 자주 떠버리면 시간 한세월 걸린다더라구요? 
봉래는 하필 시간제한도 있어서 까다롭다던데.. 경험치 개편은 됐어도 많이 까다로운 맵일까요??


시련 봉래산 클리어하는데 좀 까다롭거나 변수가 있는지
그리고  
760 부터 가능한 시련 관산은 어떤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살수 으나님@하자
    2022.10.01 PM 05:01
     
    1. 시련 봉래산이 개편이 되어서 '대박'만 뜨지 않는다면 5분 내에 충분히 1~5지를 클리어 가능한 수준으로 바뀌었습니다.

      봉인탑 봉인 진행도도 빨리빨리 차고, 5지까지만으로 줄어서 귀찮은 철갑기병이나 암화수리 등을 신경쓰지 않아도 되게 변했죠.

      다만 중간에 대박이 떠서 극지를 만나게 되면 시간이 좀 빠듯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맵의 경우 일반 봉래보다 다음 굴로 가기 위한 처치 요구량이 지극히 적으니, 극지만 2번 이상 안 뜨면 됩니다.

    2. 시련 관산의 경우 무난하게 진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경험치도 나쁘지 않고, 몹을 빠르게 잡을 수 있다면 한 판에 수분 내로 클리어 가능합니다.

      일반 관산과 마찬가지로, 4x4 격자형으로 16개의 방이 배열되어 있고, 한 줄/열씩 또는 바람개비형으로 (반)시계 방향으로 진행해나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 칸의 중앙에 도달하면 몹들이 젠되고, 모든 몹을 잡으면 랜덤으로 동서남북 중 일부 통로가 뚫립니다.

      열 칸 정도 클리어가 된다면 남은 칸들 중 한 칸에서 보스인 영랑이 뜹니다.

      16칸을 다 클리어하지 않아도 통상 반~2/3 이상 클리어하면 4x4 격자 중 가장자리에 해당하는 칸들 중 관산전투를 탈출할 수 있는 통로가 일부 열리기도 합니다.

      (이 통로들을 타면 클리어한 칸 수만큼 x100억의 경험치를 얻으면서 관산전투 맵을 탈출, 환상의시련 관산전투를 1회 클리어하게 됩니다.)

      특이사항이 있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진흙병사들이 절망을 거는데 이속도 일시적으로 느려집니다. 다른 몹들에 비해 맷집이 조금 있습니다.

            진흙병사들끼리만 젠되거나, 후술할 신라악사들과 같이 젠되는데, 몹들 분포가 조금 거리를 두고 산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신라자객들은 이속이 좀 빠르고, 때때로 침묵을 겁니다. 아군 NPC(고립된 백제병사들)와 같이 뜨면 NPC들에 어그로가 쏠리니 더 쉽습니다.

        (3) 신라악사가 피리를 불면서 저주, 혼란, 수면 따위 상태이상을 겁니다. 
      
        (4) 시련 보스 영랑은, 피 1줄 -> 0줄에서 실고치를 씁니다. 빨리 안 잡으면 질문자님이 사망할 수 있습니다...
    202210

    추천 1

  • 살수 경산고니@연
    2022.10.01 PM 05:57
     
    봉래 1티어에요
    30분안에끝나고 경치도많이줌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