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도 0 기준으로 데미지가 1.000.000인 스킬을 사용할 때
일반적으로 방어도 1당 1%의 데미지 차감이 있다고 하고
방어도무시는 1당 1의 방어도를 차감
방어구관통은 10당 1의 방어도를 차감
해서 최종적으로 산출된 방어도로써 데미지가 1차적으로 산출되고
여기에
공격력증가 10당 1%의 데미지 증가
마법치명 10당 1%의 치명타 확률 증가
(직업이 천인이라 마증은 고려X)
가 더해져 최종적인 데미지가 산출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방어도 100 이상부터는 계산이 달라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떻게 달라지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위와 같다고만 하면 방무0 방관0 일때 -190인 허수아비에 데미지가 전혀 안 들어가야하는건데
방무10 방관0 캐릭으로 -190 대상으로도 2% 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가긴 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