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인 기초 질문

캐릭터 기타
궁사

엘라코@연

조회 1168 추천 0 2023.08.22 PM 07:09:49
안녕하세요 바람시작한지 1주일도 안된 바린이입니다.

옛날에 천인나오기전에 하다가 접었는데 

각인이고 신체강화고 뭐고 너무복잡해서 뭘해야할지모르겠는데요.

가이드보니까 내공강화,신체강화 이런건 알겠는데 각인 이건 너무복잡해서요. 가이드보니까 불친절해서..

각인 대충 a-z까지좀 알려주실수있나요..

부여성 남쪽에선 주작,백호밖에 각인을 못뚫는데 나머지 청룡현무는 어떻게 뚫고..

각인 방무 방관 이런비서는 어디서얻는지.. 궁금합니다.

비서도 종류가 엄청많은데 확률적으로 낮은수치부터 높은수치까지 적용되는건가요 ?

지금 대부분의 유저들이 끼는 종결옵?이라고해야하나 그런 옵션은 무슨비서로 해야 하는지..

너무어렵네요 ㅠㅠ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주술사 리자두자@연
    2023.08.22 PM 08:08
     
    그냥 사시는게 쌉니다. 직작하려면 현무,청룡은 캐시로 뚫어야 하고 각인 비서를 사서 판독기도 캐시에 랜덤으로 뽑는거라 사는게 쌉니다. 지금 모험이벤에서 전 방무4×4 현 방무1.28×4를 살수있어 굳이 직작할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종결옵들은 일부 비서로 박고 일부 도깨비 비서로 했을 겁니다. 확률때문에... 같은 옵이 달리면 확률이 낮아 집니다.

    추천 1

  • 전사 흰찹쌀떡@연
    2023.08.22 PM 08:14
     
    1. 청룡 현무는 캐쉬샵에서 일반봉인해제비서(3700원?)인가 하는걸로 뚫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사전각인, 바린이각인이 많이 풀려서 직접각인을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빈도가 아주 적습니다.

    2. 각인 방무 방관비서는 95%이상이 넥슨에서 캐쉬템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둔귀촌?에서도 [신수]xx각인비서(+@) 이런거 줬었던 거 같은데, 이건 각인 초창기 때 얘기이구요.

    제일 초창기 때 각인은

    1) 부여성 남쪽(국내성 남쪽) 팬더에서 40만원주고 비서를 산 다음

     캐쉬샵에서 비서감정아이템(1800원이었던가?)으로 40만원짜리 비서를 감정하면 각인할 수 있는 비서가 나오는 시스템 이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주작]고급방어도무시비서 -> 이거를 감정하면 [주작]고급방어도무시비서(+1)...(+6)까지 정해진 확률대로 랜덤으로 나오는 시스템 이었습니다.

     이 때 방무 +6기준으로 각인 성공확률이 첫슬롯에서는 5% 두번째 2% 세번째 1%인가 그랬습니다.(엄청 낮죠?)

    2) 이후에 "각인전수비서"가 나오는데 첫 슬롯에 있는 각인을 다른 슬롯으로 옮길 수 있게 됐습니다.

    3) 이와 비슷한 시기에 "도깨비각인비서"가 등장하면서 1)에서 나오는 각인비서는 사용이 아주 적어졌습니다.

    4) 이후에 황룡 나오고, 추가각인비서 나오고 등등 여러 이야기가 있었구요.

    최근에 공짜로 엄청 주는 방무4444 같은 각인도 예전 방식으로 직접 각인하시려면 연 기준으로 수억은 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추천 1

  • 전사 흰찹쌀떡@연
    2023.08.22 PM 08:19
     
    현재 대부분의 유저들이 사용하는 종결옵 각인들은

    모두 위에서 설명한 전수비서 or 도깨비각인비서로 만들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도 도깨비각인비서는 성황리에 매매가 되고 있긴 하지만

    문제는 직접만드는비용>>>>>>구매비용이 되버린 순간 아무도 직접 만들지 않습니다.

    각인에 있는 앞각, 뒷각 중에 뒷각이 돈이 아주 많이 들기 때문이죠...

    방관을 예로들어서 도깨비방관=최고수치 37(확률 3%) / 보물도깨비방관=최고수치 38(확률2%) / 전설도깨비방관=최고수치 40(확률 1.5%)

    였던거 같은데, 여기서 직접 만들었을 때 최소 본전 근방이라도 갈 수 있는건 전설도깨비방관 뿐입니다.

    방무, 방어도도 비슷한 처지

    넥슨에서 각인을 많이 뿌리기도 했고,

    3년전인가? 무슨사과하면서 보물도깨비비서를 왕창 뿌린적이 있는데, 이때도 각인이 많이 풀리면서 시세가 많이 내려갔습니다.

    결론은 사람들이 많이 끼고 깔끔한 각인을 구매해서 쓰세요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