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모르겠지만
제가 사냥터나 레이드에서 공격이 안됐을때는 두가지의 경우였어서
그 두가지의 경우를 말씀해드리겠읍니다. (여기에 없으면 ㅈㅅ) 다른곳에선 잘되는데 봉래만 그런거면 이 글은 무시해주세요.

스킬창에서 저 숫자칸이 10 9 이렇게되어있으면 빈칸이되서 스킬이 안나갑니다.
다른경우는 알트탭을 사용할시 인겜에서도 알트가 눌러져있는 똥겜 특징이 발현되는 점 입니다.
그럴땐 알트 시프트 컨트롤 차례로 눌러보시고 풀리셧으면 똥겜수준 wwww 외쳐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