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무 방관2

캐릭터 직업
천인

마테레몬@연

조회 3063 추천 0 2024.01.30 AM 11:57:16
1. 템에 붙어있는 공증 마치류 1% = 예전 수치 10 맞습니다.
돋보기랑 각인류% = 모든장비템/신강/유물/칭호에(베이스라고 칭함) 있는 수치를 합한다음 거기에 추가로 %만큼 곱해서 추가.

2. 각인은 방무 1 = 0.32%로 수치 변경되었습니다. 방무 1.28% = 방무 4'였던것' 였던것에 주목하셔야합니다. 지금은 각인돋%가 위 1번에 설명하는 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방무 0에 1.28%올려봤자 0입니다. 기본베이스방무 100에 1.28% 곱해서 더하면 101.28 입니다. 방관각인은 1%가 옛수치 10이 변환된것 입니다.

3. 환웅방무는 템방무라 기본베이스를 올려줘서 방무세팅에 아주 필수적인 템입니다. 2.4%가 아닙니다.

4. 환웅갑옷입었을시 24가 베이스에 더해지고 그 베이스에서 각인수치만큼 곱해서 더합니다.


-------------------------------------------------------------------------------------------------------------

라고 답변받았는데요!!!
그러면
1. 제가 방무가 150이면 템을 1.6 + 0.32로 4줄 맞춰봤자 8%인데 투구 무기 해봤자 16%밖에안되네요? 그럼 150에 16%면 24밖에 안되는데 예전 5+1 각인으로 보면 효율이 반토막이 난거네요?? 이제 방무보다 방관이 저자본도 효율 더좋나요?

2. 방관은 템에 달려있는거 진짜 얼마없는데 %만있으면 고정수치는 뭐로 챙겨야하나요? 작동방식은 방무랑 똑같은거맞죠? 

3. 방무셋팅에 태광금잠 사려고했는데 절대안되겠네요?ㅠㅠ 환웅 투구 갑옷 입으면 마치를 돋으로 다 끌어와야하나요? 무자본인데 쉽지않네요...

4. 무자본 방무 / 방관 추천좀 해주세요... 바린이 각인으로할거에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주술사 으야꿍@연
    2024.01.30 PM 12:20
     
    1. 저자본일 때는 방무가 좋습니다.
    (방관은 일정수치 이상 넘어가지 않으면 방무보다 효율이 좋지 않아서 저자본일 땐 방무가 낫구요, 중~고자본으로 넘어갈 때는 방무보다 방관이 더 낫습니다.)
    방무가 한 300 정도 넘어가면 예전 각인과 비슷한 수치일 거예요

    2. 고정수치는 주로 신체각인과 장비에서 끌어오시면 되는데
    - 방관은 신체강화에서 풀렙 기준 방관으로 다 선택했을 때 680까지 끌어올 수 있고 (장비 단계 제외했습니다.)
    (그리고 승급망토가 방관이 높아서 보통 방관셋 가실 때 승급 망토 착용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 방무는 신체강화에서 풀렙 기준 방무로 다 선택했을 때 200까지 끌어올 수 있습니다.

    3. 방무셋으로 가실 때 환웅장비로 끌어오셔야 방무 각인 효율을 좀 더 보실 수 있습니다.
    마치의 경우 신체강화와 손부위 장비, 무기, 망토 및 돋보기, 도핑 등으로 끌어오시면 됩니다.
    (참고로 신체강화 풀레벨 기준 마법치명 선택 시 총 22%까지 끌어올 수 있습니다.)

    4. 무자본이실 경우 방무로 가시는 게 낫습니다.
    202508

    추천 0

  • 살수 쌀먹수@연
    2024.01.30 PM 02:21
     
    무기투구 + 갑옷까지 방무각인으로 채워야합니다.

    단일 마치보다는 단일방무를 무기,투구,갑옷,손 5부위에 채용하면 단일 마치보다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0

  • 주술사 노답요@연
    2024.01.30 PM 06:31
     
    1.방무랑 방관 딜만 비교하면 자본구간 상관없이 방관이 쎕니다만 저자본 방관쪽은 각인 매물이 거의 없어요

    2.기본적으로 도귀촌보조시리즈 + 타계장비 + 7차망토 + 신강 등으로 챙깁니다

    3.저자본 기준 환웅 7~8손 갑옷이 태광이랑 비교하면 가성비가 너무 좋습니다 투구는 금잠도 좋긴 합니다만

    4.천인이시라면 방무 가세요 천인은 마법치명 옵션이 정말 중요해서 저자본은 돋보기로 마치를 뽑는게 낫습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