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시작한 뉴비 바린이입니다 ㅎㅎ
여기저기 검색해서 팁 얻어가며 플레이 중인데요~
경험치 버프 배율이 좀 헷갈려서 질문드려요
제가 검색해서 알아본 바로는 휴경류랑 출세가도 등 마법버프류는 합연산, 니나노랑 PC방 추가경험치는 곱연산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알고 있는 게 맞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예를들어 휴식경험치 400%, 출세가도 55%, 니나노 100%, PC방 50%가 적용 중일 때,
(휴식경험치 400% + 출세가도 55%) × 니나노 100% × PC방 50% 잖아요?
그럼 여기서 쉽게 배율로 계산을 하면 (휴식경험치 4배 + 출세가도 0.55배) × 니나노 2배 × PC방 1.5배 해서 13.65배가 나오는 계산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헷갈리는 건 저 공식에서 출세가도를 0.55배를 더해야하는지 1.55배를 더해야하는지가 헷갈리네요...
합연산이니깐 0.55를 더하는 게 맞는 거겠죠? 만약에 20% 마법버프류가 5개 있다고 1.2 + 1.2 + 1.2 + 1.2 + 1.2 이런식으로 해서 6배가 돼버리는 건 이상하니까...ㅎ
그리구 현재는 니나노가 목요일마다 100%를 주고 있는데 만약 200%를 준다고 한다면 제가 위에 쓴 배율 계산에서는 100%가 2배니깐 곱하기 3배로해서 계산을 하면 되는 건가요?
어우 뭐이리 복잡하게 해놨는지 머리가 너무 아프네요... 알기 쉽게 명쾌하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