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흑목걸이광 >> 청의비녀 옆그레이드인가요?

캐릭터 직업
주술사

후방짤@연

조회 708 추천 0 2024.06.01 PM 09:00:34
걍 암흑써도되나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살수 쌀먹수@연
    2024.06.01 PM 09:49
     
    신화기특이 필요하면 가도 괜찮은데 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추천 0

  • 영술사 은욱@하자
    2024.06.01 PM 10:04
     
    연마 때문에 목걸이에서 굳이 부스텟을 챙길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부스텟은 공증, 마증을 말하며, 주스텟은 방관, 방무를 말합니다.
    마치는 크리티컬 개념이라 '스텟' 이라고 정의하기가 어렵습니다.

    반지와 투구 부위에서 연마만 잘 해주신다면,
    기본강화옵션으로 마치를 주고, 반지의 경우 공증까지 주기 때문입니다.

    장비신강단계로 받는 공증수치 (목걸이에서는 공증 또는 마치무시 선택)는
    두 번째로 치더라도,
    잘 쓰이지 않는 장비인 아기백기린, 청의비녀는 부스텟 깡수치가 
    너무 낮게 붙어있어서 쓸래야 쓸 수가 없습니다.

    진'서라마옥귀걸이도 다른 옵션은 몰라도 방어, 마증 35를 챙길 수 있어
    연마 이전엔 많이 사용했던 아이템이었으나,

    연마 이후엔 레이드 입장컷으로 전투력이 중요해져서
    유효옵션을 고려하지 않고 전투력만 챙기는 진'흉수의인장

    목걸이에서 전투력을 땡기기보다, 돋보기와 본장비에서 땡기고
    주스텟인 방무를 1순위로 챙기는 암흑목걸이[괴]/[광]/암흑룡의목걸이
    그리고 PK까지 겸하면서, 암흑룡의목걸이와 함께
    신화기특을 노리기 위해 쓰이는 마령목걸이만 쓰이는 추세입니다.

    결론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시 옆그레이드가 아니라
    암목에 붙은 깡방무수치로 인해
    각인과 돋보기에 있는 방무%, 신체강화에 있는 방무수치
    그리고 베이스에 있는 방무수치 등에 영향을 받아
    다운그레이드가 될 수 있습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