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님께서 현질을 전혀 할 생각이 없으시다면 7차까지 돈을 쓰지마시고 지금있으신 템으로 버티세요 그리고 레벨이 올라가면 갈 수록 호박으로 버는 돈이 늘어납니다. 그리고 영요광석나오면 영요광석으로 반지나 신발을 제작하세요 그리고 일주일에 한번 주는 황돋으로 템에 하나씩 바르세요 즉 바돈을 모으세요, 또 목요일에만 십만원주는 천명하시고 도전제일, 안시성 바람모험이벤트에 나오는 황돋, 환수돋보기를 사셔서 초록색투구, 목도, 파란색반지, 환수장비 등을 사신 후 좋은 황돋이 나올때까지 돌리시구요, 레이드는 거마옥 주화 안 나올때까지 돌리신 후에 강화 재료 티켓 전부다 사셔서 상자 등급을 빨리 빨리 올리세요 또 거기에 나오는 거래가능한 재료들을 거래소에서 파시구요// 그래서 그렇게 돈을 어느 정도 확보하신 후에 바로 템을 사지 마시고 바람에서 사행성을 하게되면 시세하락하니 그때 사셔도 상관없습니다. /
마사의 귀목쌍, 사령웅의 앞발, 조사장의 가면끼세요,, 옷과 투구는 손상1 환웅 7성 끼시면 됩니다, 황돋은 똑같이 사셔서 끼면되구요 무기는 흑옥8성이 좋은데 너무 비싸니 중국무기 나 고대마령 6성꺼 사시면 됩니다 귀걸이는 고대마령 6성을 끼면 좋지만 돈이 모자르시면 진 서라귀걸이나 흉마정석을 통해 진'흉수의인장을 제작하시면 됩니다.
환수는 거래소에서 알을 구입하신다음에 유체로 99까지 키워서 진화하시면 되구요 아마 환수 1개는 있을 겁니다. 환수 레벨은 환수 모험을 가시면 되구요 환수 7차부터는 레이드 상점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환수 용을 갖고싶으신거 같은데 황룡을 키우려면 유튜브에 황룡 갖는 법 쓰시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황룡을 키우는건 문제가 안됩니다만 스킬이라던지 장비가 너무 비싸기때문에 무과금 유저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불멸주작을 만드시거나 사시는 걸 추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