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린반지와 태광노리개 그리고 환웅모자7성 영후7성

캐릭터 직업
도사

문정왕후@연

조회 1885 추천 0 2024.10.06 PM 05:20:57
1번째

6성 기준
금린반지랑 태광노리개랑 1천만 정도 차이나는데

60작하려면 태광은 짝당 6성이 또 2개씩 들어가자나요
쌍이니까 총 4천만이 차이나는데

금린반지6성 60작이랑 갭차이가 넘사인가요??




2번째

그리고 태광천신금잠 6성 60작해서 끼려는데 
환웅모자7성이 낫다더라구요 

근데 전 환웅은 연마비가 비싸서 연마 못할거라 금잠6성 60연마 하려는데
이래도 금잠6성 60연마가 환웅모자7성 노연마에 밀리나요? 제생각엔 아닌거 같은데...



3번째

영후7성도 60연마 할건데 
적혈봉6성+단검6성 노연마에 영후가 그냥 압살하고 개쳐발리나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주술사 으야꿍@연
    2024.10.06 PM 05:48
     
    1. 갭차이가 심한 건 아닌데 태광을 주술사분들에게 추천하는 이유가 마증을 어느정도 챙겨가면 데미지 올리는데 도움이 되서 그런 것이구요
    만약 금전 여유 때문이면 금린 가셔도 됩니다.


    2. 근데 연마 자체를 하지 않으면  연마 하는 장비가 더 낫긴 합니다.

    하지만 환웅모자를 40연마라도 하게 되면
    환웅모자 기본방무 7 + 강화석 방무 3 + 40연마 달성 보너스 방무 6 = 총 16정도 올라가서
    만약 방무각인 유저일 경우 장비와 신체강화로 얻는 방무가 높을수록 각인으로 얻어가는 방무 수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추천 드리는 것입니다.

    3. 이것 또한 연마 한 장비가 전투력면에서도, 능력치 면에서도 연마하지 않은 장비보단 낫습니다.
    (그리고 적혈봉6성은 거쳐가는 정도로 쓰는 것이라서 연마 하지 않다가 다른거 맞추고 돈 모였을 때 적혈봉 8성 등으로 바꾸고 6성을 팔아버리는 거구요)

    근데 최종템으로 고려하실 경우
    적혈봉8성 60연마 + 단검6성  / 또는 환웅천봉'9각 60연마 등의 템이
    영후 7성 60연마보다는 더 나아서

    만약 영후7성으로 60연마 쓰시다가 스펙업 고려하실 때 바꿔야 하실 수 있어요

    202508

    추천 0

  • 궁사 릭죄@연
    2024.10.06 PM 05:49
     
    1. 금린반지와 태염노리개,태광반지 차이는
    연마를할때 명중률의 차이가있습니다. 60연마기준 12정도의 명중률차이가있다보니 선택하는 기준이다릅니다.
    궁사직업이라던지, 명중률이 충분하시다면 금린하셔도 좋습니다

    2. 환웅은 방무세팅기준 좋은것이고 태광은 방관기준 가성비로 사용하는장비입니다.
    방무하실거라면 환웅을연마하시고 방관하실거라면 태광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환웅7성 60연마는 재판매를하기위한 재연마에대한 재료인 연마석이 300개가 추가로들어가다보니 해당부분은 따로결정하셔야될듯합니다


    3. 적혈봉+단검은 데미지는좋지만 적혈봉+단검조합은 방어도무시,명중률,방어구관통등의 옵션이좋긴하지만 연마하시려면 8성이상은 준비하셔야되고,
    데미지는 좋지만 헬파이어쿨타임에대한 메리트가없다보니 영후단봉을 추천합니다
    202503

    추천 0

  • 주술사 으야꿍@연
    2024.10.06 PM 07:00
     
    릭죄님께서 계속 다른 글에서도 영후단봉7성에 헬/삼매쿨감이 있다고 하셔서
    없다는 걸 다시 재차 알려드립니다.

    아래 실험했을 때도 없는 걸로 나와서

    일단 쿨감에 영향을 주는 '환수 시동'을 전부 해제하고

    목도 착용


    목도 _ 헬
    9.88초라서 쿨타임 창에는 소숫점을 제거한 9초로 나옵니다.


    목도_삼매 쿨 15초



    영후단봉7성 착용



    영후단봉_헬 쿨 9.88초 소숫점을 제거한 9초



    영후단봉_삼매 쿨 15초



    이렇듯 영후단봉에는 헬/삼매 쿨감이 없습니다.
    그래서 양손무기인데 헬/삼매 쿨감이라는 메리트가 없어서 (적혈봉은 제압용으로 쓰는 폭류유빙 쿨감이라도 조금 있지만 영후는 이런것조차도 없습니다.)
    다른 헬/쿨감이 있는 환웅천봉'9각/용무기8성/9성 등의 양손무기보다 밀리구요
    그렇다고 적혈봉 + 단검보다 옵션이 준수한 것도 아니어서
    최종무기로 쓰실 때는 다른 무기로 바꾸시는 게 낫습니다.
    202508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