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업글 시키면 황돋 수치도 사라지는거 아니었나요? 유지되네요?

아이템 각인
살수

작은태자@연

조회 689 추천 0 2024.10.07 PM 04:05:22
제가 알기로는 아이템을 업글시키면 기존 아이템이 삭제되고 새로운 아이템으로 받는 형태라 기존에 감정했던 황금돋보기 수치는 사라지는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환수무기 1성을 2성으로 업글시켰는데 기존에 붙어있던 황돋 수치가 그대로 유지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돈 생각이, 쇄자황금투구처럼 업글이 shift+i로 조합하는건 업글하면 황돋수치가 사라지는 거고, 환수장비나 중국, 일본 전선물기처럼 장비재련창을 이용해 업글하는건 업글해도 황돋수치가 유지되는게 아닌건가 싶습니다. 제 생각이 맞을까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영술사 귀혈@진
    2024.10.07 PM 04:06
     
    네 조합창으로 강화하는 아이템은 전부 사라지지만 

    재련창으로 강화하는 환수장비와 일반 장비는 모두 황돋과 각인등 이 유지됩니다.

    추천 1

  • 주술사 으야꿍@연
    2024.10.07 PM 04:06
     
    장비재련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건
    황금돋보기, 각인, 강화석, 생산부적슬롯, 형상변환 등 유지됩니다.

    NPC로 업그레이드 하는 거나 조합으로 하는 건 유지되지 않습니다.
    202508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