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무에 잘아시는분

아이템 장비
평민

민족병쉰@무휼

조회 711 추천 0 2024.10.09 AM 02:29:07
현재 방무가 585입니다. 방무유저분들이 600부터 좋아진다고하더라구요 그럼 585에서 600찍으면 엄청나게 좋아지는건가요???????

예를들어 방무 599인데 600찍으면 달라지는지 ?? 알고싶습니다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천인 알콩알이@연
    2024.10.09 AM 04:22
     
    그 수치가 정확한 값은 아니구요..! 방무 600 정도 넘으면 산군 나타에게 유의미한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그런 말이 나온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방무 방관이란 게 상대 방어도를 깎는 것입니다. 여기서 상대 방어도가 어떤 기준만큼 깎이면 딜이 팍팍 들어가게 됩니다.

    예를 들면 상대 방어도를 -150, -100 까지 깎아도 150 일 때나 100 일 때나 큰 차이가 나지 않지만 -99 가 되면 딜이 팍팍 들어가는 겁니다.
    (여기서 -100, 99 이런 건 그냥 예시로 든 거라 절대 정확하지 않습니다!! 어느정도인지 알려져있지 않아요)

    즉, 상대 방어도에 따른 딜량을 그래프로 그렸을 때 방어도 구간마다 공식이 다르게 들어가게 되는 겁니다.

    흑체님 영상을 좀 보시면 이해가 될 겁니다. 7:35 그래프 보시면 특정 구간에서 팍 꺾이는 게 보이죠?
    이게 방무 방관에도 적용이 됩니다.

    https://youtu.be/2CouHG1O9iw?si=UVM-EGIQJA9p6ysF


    저도 느낀 게 방무 470 일 때 탐한테 딜이 잘 안 들어갔는데 490 넘으니까 딜이 팍팍 들어가더라구요

    추천 1

  • 주술사 노답요@연
    2024.10.09 AM 05:07
     
    바람 방어도 공식이 옛날부터 2차식이었고 지금도 그래프 자체는 비슷하다고 다들 생각하고 있습니다

    방어를 뚫는 개념인 방무 방관도 상대 방어에 따라 단위 수치당 딜이 좋은 구간이 반드시 존재하긴 하지만

    특정 수치에 도달했을시 갑자기 딜이 올라가는건 아닙니다 단위 스탯당 딜 효율이 좋을 뿐입니다


    (그래프의 기울기는 실제 공식과 전혀 관계 없습니다 그냥 예시입니다)

    599와 600은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585와 600 차이도 체감하긴 힘드실겁니다

    (물론 딜 숫자를 보면 다르긴 합니다)

    다만 유저분들의 경험상 방무 600정도쯤 되면 현 레이드 시스템에서 스탯 효율이 좋다고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이건 유효할겁니다

    추천 1

  • 평민 민족병쉰@무휼
    2024.10.09 AM 05:33
     
    두분 정말 감사드립니다. 정말 감사합니다.`1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