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웅투구/갑옷 7성 vs 일본투구/갑옷 6성 가성비 질문드립니다

아이템 장비
천인

민라은@연

조회 1050 추천 0 2025.01.20 PM 06:53:41
현재 환웅투구/갑옷 노말로 각각 5000~6000만/2000~3000만 으로 장착하고 있는데요.

일본 장비 살펴보니 6성 기준 투구/갑옷 노말로 둘 다 1000~2000만이만 구할 수 있더라구요.

근데 여기서 환웅류는 연마하려면 연마석 개당 20만 이상 + 연마돌파 장비 가격도 일본에 비해 2~3배 비쌈.
근데 여기서 일본류는 연마하려면 연마석 개당 8~9만 + 연마돌파 장비 가격이 환웅에 비해 2~3배 쌈.

환웅류로 조금씩 연마해서 성장하는 맛으로 키우려는데 가격이 너무 쌔더라구요. 하루에 호박으로만 200~300만원밖에 벌지못하거든요.
근데 일본류는 환웅 대비 엄청 싸서 연마에 걸리는 시간도 단축되고 가성비도 좋아?보여서요.

옵션 차이도 방무/방관 차이인데 데미지 차이가 클까요? 종합적으로 가성비로는 어떤게 좋을까요??
참고로 현재 무기는 흑옥7성 40연마 / 태염반지쌍 31연마로 조금씩 연마하여 사용하고 각인도 전부 방무 1.28%로 세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궁사 릭죄@연
    2025.01.20 PM 07:33
     
    딱 정해드리자면
    방무는 무자본~중자본구간에서 효율이좋습니다

    방관은 고자본구간에서만 성능이좋은편이며 최소 투자자본은 70억입니다

    현재처럼 호박캐셔서 하실거라면 환웅장비가 무자본~중자본구간에서는 가장 가성비가좋아 환웅으로 쭉가시면됩니다
    202503

    추천 1

  • 천인 오빠나졸려@연
    2025.01.21 AM 03:07
     
     최종적으로 60연마했을 때는 환웅이 더 쌘건 맞습니다.

     일본6성 템이 가성비가 지금 엄청나게 좋지만, 이미 환웅을 구매하신 상태라면 굳이 바꾸실 필요까지는 없을 것 같아요.
    202407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