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공지사항
이벤트
바람팀 이야기
바람패치
신바람
GM서신
투표바람
가이드
바람소개
바람시작
바람서고
명예의전당
베스트지존
순위리스트
캐시샵
캐시샵 업데이트
웹 캐시샵
문파
문파 광장
문파 홍보
커뮤니티
자유
이미지
동영상
지식인
건의
노하우
팬사이트
바람의상실
고객지원
도움말&문의
신고
확률형아이템
NEXON NOW
NEXON Open API
SNS
유튜브
1
5
우수 크리에이터 이디은님★
우수 크리에이터 호머심슨님★
우수 크리에이터 흑체님★
5월 지식왕☆
[케어 서비스]복구바람 안내
지식인
자유
이미지
동영상
건의
노하우
팬사이트
바람의상실
천인 산군 발판 안보고싶은데 능력좀 봐주세요
캐릭터
직업
나시예@연
조회
1213
추천
0
2025.05.12 PM 03:30:27
버프 안받고 방무746, 방관834, 공증154.3, 마증477, 마치135.2, 명중451, 명중회피176, 타격치1098, 필살률70, 피해흡수무시190.4,
이정도 인데 10~20정도 에서 계소고 발판 보네요.. 발판 안보고 원활히 산군 클리어 할수 있게 뭘 더 올려야 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ㅠ
목록
질문하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총
2
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천인
알콩알이@연
2025.05.12
PM 08:07
스펙은 충분합니다! 다만 저도 방무 천인으로서 약간의 조언을 드리자면
0. 제압 시 산군이 평타를 칠 때 제압에 들어간다.
- 산군이 평타를 칠 때 제압에 들어가면 제압 시간이 길게 들어갑니다.
- 아니면 송곳니 때 들어가도 좋습니다.
제압을 들어가면 안 되는 때는 2개 있습니다.
(1) 크르르 할 때 -> 크르르는 절대 안 됩니다! 바로 제압 들어가버려요
(2) 가만히 있을 때 -> 제압에서 바로 페이즈가 넘어가버립니다.
1. 방관을 올린다.
- 시동, 수호 환수의 힘, 지력을 높게 띄워서 방관 수급
- 도귀촌 장비 4부위 방관 합 110 이상 띄우기
>> 제 경험상 방무가 어느정도 오르면 산군에선 딜 차이가 눈에 띄게 커지지 않았습니다. 한 600 중반부턴 가성비가 많이 떨어졌어요
다만, 방관을 900 -> 1050 정도까지 올렸을 때 꽤나 딜 차이가 유의미 해졌습니다.
2. 마치를 올린다.
- 노도핑 마치 135.2 면 많이 낮습니다. 천인은 찰나 때문에 마치가 매~~~우 중요한 능력이라 최대한 수급해주세요. 노도핑 150% 정도까지면 괜찮습니다.
3. 극딜 넣을 때 집중공격을 사용한다.
- 집중공격의 유무는 정~~~말 차이가 큽니다!! 꼭 집중공격 사용해주세요
4. 무녀 or 연혁 버프를 받는다.
4-1. 무녀 버프: 피해량 45% 증가라는 어마무시한 능력치입니다. 다만 지속시간이 5분이라 1~2판이면 버프가 끝나버려요
4-2. 연혁 버프: ctrl+q 를 누르기 -> 선택 을 누르면 활을 쏠 수 있는 장소로 이동합니다. 활을 움직여 지정된 자리에 3번 놓으면 피해량 15% 의 1시간짜리 버프가 들어오는데요.
이게 딜량 차이가 엄청 큽니다! 지금 스펙 정도면 정말 유의미해요
해당 버프는 엄청 오래된 컨텐츠라 구글에 치시면 금방 나옵니다. 링크 걸어둘게요
무녀 버프: https://blog.naver.com/chlgksthf86/221245249154
연혁 버프: https://www.youtube.com/watch?v=SqY3fZPG5rE
5. 극딜 방법을 바꿔본다.
아마 스펙이 충분하셔서 위에 것만 따라하셔도 충분히 3페 스킵할 수 있을텐데.. 제 극딜 방법만 소개해드릴게요
- 산군 평타 칠 때 광풍, 파열로 제압 들어가기
- 호리병 채운 채로 집중공격 -> 정기탈취 -> 천금신권 -> 회선풍 -> 백우 -> 정기의호리병 -> 우레 -> 금강장낙하 -> 천금원환
복잡해보이겠지만 연습하다보면 쉽습니다 ㅎㅎ
제 개인적인 추천은 연혁 버프 받기 + 마치 올리기 입니다. 이정도만 해도 충분히 3페 스킵 될 거에요!
신고
추천
추천 0
천인
얍압@무휼
2025.05.20
AM 05:05
방무680 방관880 공증152 마증491 마치137 필살률31 피흡무173 천인입니다
제가 솔플 발판 안보고 깨는데 1제압은 아니고 2~3제압입니다
스펙보다는 잡는 방법을 연습하시면 될 것 같아요
공격스킬 자동사용은 다 끄시구요
산군 체력바 왼쪽에 체력 100% 표시가 있는데 이게 30%가 되면 발판패턴이 시작됩니다
스펙이 충분하지 않을 때 발판 패턴 안보려면 첫제압때(혹은 두번째 제압) 산군 체력 40~43% 남게 조절한 다음에 40%정도인 상태에서 살살 치면서 제압 까기 직전 만들어 놓으면 산군 피가 30%초반이 됩니다 최대한 딜을 많이 넣기 위해 스킬 쿨타임 다 도는거 한번 기다리신 후 칠흑 있으시면 칠흑 키시고 잡으면 발판패턴 안보고 잡을 수 있습니다
신고
추천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