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거래소 생긴거랑 바돈 가치 하락과 무슨 연관인가요?

캐릭터 직업
천인

콩바오@연

조회 733 추천 0 2025.07.23 PM 10:01:06

아이템 공급이 많아지니 아이템의 가치 하락은 클 것 같은데,

연섭과 농촌 서버 간 

아이템을 비싸게 올려 농촌서버의 바돈을 연섭으로 옮긴건가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천인 체침@연
    2025.07.23 PM 10:26
     
    원래 연서버랑 타서버랑 바돈 가격차이가 많이 났습니다. 서버마다 다르지만 1.5배에서 2배 정도?


    연마석 같은거 50억에 올려서 연서버로 옮겨서 파는 식으로 자금이동이 대거 일어났고, 지금은 큰틀에서 시세가 평형을 이뤘죠. 


    농촌섭의 경우 몇몇 고인물 유저분들이 자금을 연서버보다 손쉽게 대량으로 찍어낼 수 있다보니 


    결국 전반적인 자금량이 늘게 되는거죠. 

    추천 0

  • 천인 음치소년@연
    2025.07.24 AM 03:18
     
    통합거래소 이전에는 서버간의 돈 이동이 아예없었습니다,

    근데 통합거래소의 등장으로 서버간의 돈 이동이 가능해졌습니다.

    예를들어 연서버에서 활동하는 유저가 바돈을 사기 위해서 목도를 30억에 올려 놓은 후 다른 서버 진 하자 등의 쌀먹 유저에게 통장입금을 한 후 쌀먹유저가 그 목도를 사게끔 합니다
    그럼 다른 서버에 있던 바돈이 연서버로 유입이 되겠지요 그렇게되면 연서버 쌀먹유저들이 바돈을 팔기위해서 금액을 하락 시킬수 밖에없습니다, 그 구조가 반복되니까
    지금 현재 리터당 3.8~3.9에 파는 겁니다. 그래서 바돈의 가치가 점점 떨어지게 되는거구요

    그러다보니 사행성을 지르는 유저들이 점점 사라지게 되는겁니다. 본전이상으로 뽑아야 사행성을 하는데 바돈가치가 하락하니 사행성을 지르는 이유가 없어지게되는거죠, 
    동시에 바람의나라 클래식 등장으로 돈 많은 유저들은 점점빠지게되니 강화 재료가격 또는 아이템 시세가 점점 하락하게 되는 겁니다. 

    이렇게 문제가 계속 돌고 도니 유저들이 바람의나라를 접는 이유죠

    근데 운영자분들은 원인이 통합거래소인데도 그걸 안하고 호박패치를 해서 신규유저 유입까지 막으니 지금 남아있는 유저들이 화를 내는겁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