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암괴의제약" 효과가 뭔가요?

캐릭터 직업
천인

콩바오@연

조회 1435 추천 0 2025.08.09 PM 09:02:32
성좌 오픈하니 마법창에 사암괴의제약이라고 나오던데

제약이라고 하면 디버프 아닌가요?

우클릭해도 정보가 없던데 무슨 버프인가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천인 천신사@연
    2025.08.09 PM 09:09
     
    디버프입니다. 방어막 보호량 -90%으로 방어막류 스킬 10%밖에 활용 못합니다.

    사암괴의보호에서 체/마력제생주기단축+15%, 방어막보호량 -90%인 별과 공명(활성화)하셔서 그렇습니다.


    202512

    추천 1

  • 천인 콩바오@연
    2025.08.09 PM 09:45
     
    사암괴효과 받으려면

    무조건 그 디버프를 받아야하나요?

    추천 0

  • 천인 천신사@연
    2025.08.09 PM 10:05
     
    월정석을 주고 별과 공명(활성화)하지 않으셔도 되는데, 그러면 체력/마력재생주기가 단축이 안되서 회복량이 급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찍기전이라면 선택을 하거나 회복량이 필요하다고 느끼신다면 필요악 같은 느낌으로 찍으셔야 합니다. 

    물론, 이미 찍으셨으면, 어쩔수없이 그대로 사용하시거나 맘에 안드시면 다른 성좌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02512

    추천 1

  • 천인 콩바오@연
    2025.08.09 PM 10:22
     
    추천 바로 박았습니다

    1. 사암괴보호
    2. 고귀한화랑매

    둘 다 모든 성좌 개봉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겠죠?

    추천 0

  • 천인 천신사@연
    2025.08.09 PM 10:38
     
    고귀한화랑매는 이동기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연다고하지만, 사암괴의보호는 천인, 영술사처럼 물몸인 사람들이 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사암괴의보호를 무조건 다 활성화하지는 않을겁니다. 

    물론, 성흔이 필요한 사람들이라면, 모든 성좌를 활성화하려고 하겠지만요.
    202512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