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관 방무 효율 비교좀 부탁드립니다

캐릭터 직업
도적

제천메인@무휼

조회 1668 추천 0 2025.08.18 PM 12:45:46
템은 같다는전재하에 
각인은 각 방무.방관작이고
돋옵 환수돋포함 3~4프로대방무 
6~8프로대 방관  환수방관은 3~4프로
어느게 더 딜잘나오는건가요?
부가옵션은 없다는가정입니다
이게이론적으로 정해진게있나요?
아니면 경험을 해봐야아는건가요
혹은 추천하시는방향이있으면 답이아니더라도
보시는분들 의견좀 듣고싶습니다!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주술사 으야꿍@연
    2025.08.18 PM 12:54
     
    직업별로 다르긴 하겠지만,
    방관 방무가 어느정도 나오느냐에 따라 달라지긴 했는데요
    이전에 노도핑 방관 2500~2600정도 넘겨야 산군이 할만해졌고
    방무는 650~700은 넘겨야 산군이 할만해졌습니다.

    방관 같은 경우에는 예전에
    환수돋 방관 3~4%에
    캐릭터 장비돋 방관 9~10%대 이상
    각인은 투구/무기 3.5+1% 4줄로 맞췄을 때 한 2700정도는 됐었습니다.
    (물론 템/연마에 기본적인 방관이 얼만큼 달려있느냐에 따라도 달라져요)
    (방무 같은 경우는 템 3~4%대 이상
    바방무 각인 무기/투구/갑옷
    환수돋 3~4%대 이상
    환웅장비류로 했을 때 노도핑 650은 넘겼던 걸로 기억해요)


    그래서 만약 방관으로 가실 경우 저 정도 이상으로 맞출 수 있을 때
    가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202508

    추천 1

  • 주술사 빡빡남자@연
    2025.08.18 PM 07:37
     
    올 방무만 찍어대면 나중에 굉장히힘들고 쌔진다는 느낌이 별로없습니다, 제가 올방무 780까지 가봤습니다만

    렙 800따리 정도는 괜찮은데 레벨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방무만 찍어대면 약해집니다,

    그래서 최상이 방무유저라고해도 방관 천 정도 가져가야 딜이 크게 먹습니다,

    제가 방무 650 방관 1100 입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