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공지사항
이벤트
바람팀 이야기
바람패치
신바람
GM서신
투표바람
가이드
바람소개
바람시작
바람서고
명예의전당
베스트지존
순위리스트
캐시샵
캐시샵 업데이트
웹 캐시샵
문파
문파 광장
문파 홍보
커뮤니티
자유
이미지
동영상
지식인
건의
노하우
팬사이트
바람의상실
고객지원
도움말&문의
신고
확률형아이템
NEXON NOW
NEXON Open API
SNS
유튜브
1
7
우수 크리에이터 이디은님★
우수 크리에이터 호머심슨님★
우수 크리에이터 흑체님★
6월 멋재봉★
2026년 6월 바람모험 이벤트
5월 지식왕☆
[케어 서비스]복구바람 안내
지식인
자유
이미지
동영상
건의
노하우
팬사이트
바람의상실
방관 방무 효율 비교좀 부탁드립니다
캐릭터
직업
제천메인@무휼
조회
1668
추천
0
2025.08.18 PM 12:45:46
템은 같다는전재하에
각인은 각 방무.방관작이고
돋옵 환수돋포함 3~4프로대방무
6~8프로대 방관 환수방관은 3~4프로
어느게 더 딜잘나오는건가요?
부가옵션은 없다는가정입니다
이게이론적으로 정해진게있나요?
아니면 경험을 해봐야아는건가요
혹은 추천하시는방향이있으면 답이아니더라도
보시는분들 의견좀 듣고싶습니다!
목록
질문하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총
2
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주술사
으야꿍@연
2025.08.18
PM 12:54
직업별로 다르긴 하겠지만,
방관 방무가 어느정도 나오느냐에 따라 달라지긴 했는데요
이전에 노도핑 방관 2500~2600정도 넘겨야 산군이 할만해졌고
방무는 650~700은 넘겨야 산군이 할만해졌습니다.
방관 같은 경우에는 예전에
환수돋 방관 3~4%에
캐릭터 장비돋 방관 9~10%대 이상
각인은 투구/무기 3.5+1% 4줄로 맞췄을 때 한 2700정도는 됐었습니다.
(물론 템/연마에 기본적인 방관이 얼만큼 달려있느냐에 따라도 달라져요)
(방무 같은 경우는 템 3~4%대 이상
바방무 각인 무기/투구/갑옷
환수돋 3~4%대 이상
환웅장비류로 했을 때 노도핑 650은 넘겼던 걸로 기억해요)
그래서 만약 방관으로 가실 경우 저 정도 이상으로 맞출 수 있을 때
가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2025
08
신고
추천
추천 1
주술사
빡빡남자@연
2025.08.18
PM 07:37
올 방무만 찍어대면 나중에 굉장히힘들고 쌔진다는 느낌이 별로없습니다, 제가 올방무 780까지 가봤습니다만
렙 800따리 정도는 괜찮은데 레벨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방무만 찍어대면 약해집니다,
그래서 최상이 방무유저라고해도 방관 천 정도 가져가야 딜이 크게 먹습니다,
제가 방무 650 방관 1100 입니다
신고
추천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