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관 방무 별 부가적 효율? 아시는분

아이템 각인
주술사

고씨도@연

조회 896 추천 0 2025.09.02 PM 08:27:52
ex) 방무 유저면 방무는 계속 높여주되 방관은 최소 몇은 찍어야 하며 방관 100당 딜 상승이 어느정도 된다 라는거 혹시 알고계신분 있으실까요?

아 도전천하제일 나락 살짝 해봤는데 딜이 박터지게 안들어가서 방관 + 방무 짬뽕을 해야하나 싶어서요

다른 글에는 방무 700은 해야 수월하다는데 제 방무 보면 답이 없어서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천인 알콩알이@연
    2025.09.02 PM 09:17
     
    아마 아무도.. 모를 겁니다. 예전에 저도 많이 물어보곤 했는데 알아내지 못했었어요


    방어가 낮을수록 방관의 효율이 좋고, 방어가 상대적으로 높으면 방무의 효율이 좋습니다. 이는 달리 말하면 매우 낮은 방어에선 방무의 효율이 급감합니다. - ①


    아시다시피 상대 방깎은 1. 방관 -> 2. 방무 순서로 깎습니다. - ②


    ① 과 ② 의 사실을 종합해봅시다. 상대가 방어가 매우 낮고 자신이 방무만 챙겨서 방관이 낮다면

    >> 상대의 방어를 충분히 깎지 못한 상태에서 방무가 적용됩니다. 때문에 효율이 낮아지게 되고 방무를 높여도 딜상승은 유의미하지 않게 되죠


    따라서 방무 유저라고 해도 방관을 챙기는 건 매우 중요합니다. 아니, 애초에 방관으로 가는 게 좋습니다. 히말라야나 왕들의땅만 가도 상대 방어가 높아 방무 효율이 안 좋습니다.


    대부분의 방무 유저도 방관을 챙기고 있습니다. 방무 유저라도 방무 1000 정도에서 주차를 하고 방관을 최대한 높이려고 합니다.


    최대한.. 저의 추천은 10만 투력 이상일 때 방무 유저라도 노도핑 방관 1200, 1300 정도는 챙겨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왕들의땅 지옥 자사 돌릴 수 있어요


    도전천하제일 나락의 경우는 방어가 좀 낮은 편이긴 합니다. 만약 자신의 방관이 900 정도라면 방무 650~660 정도는 되어야 딜이 수월하게 들어갑니다. (직업에 따라 다르긴 합니다.. ㅎㅎ 천인 기준으로 얘기 드릴게요)


    방관 방무 짬뽕의 경우는.. 방무 400 에 주차하고 나머지는 방관으로 가는 게 가장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