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장 투자시 직업추천 부탁드려요. PK안해요 사냥레이드만 하는유저에요

캐릭터 직업
주술사

성역공@연

조회 1402 추천 0 2025.11.03 PM 02:25:08
300장 투자시 직업추천 부탁드려요. PK안해요 사냥레이드만 하는유저에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궁사 탕후후루@진
    2025.11.03 PM 03:56
     
    사냥 레이드 밸런스가 가장 좋은 직업은 주술사,천인입니다, 범위도 많고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레이드에서는 좋으나 사냥에서는 별로인 차사, 도적, 영술사입니다, 레이드에서는 극딜을 박기때문에 좋으나 범위(전체공격)가 몇개없고 비수뉴, 기네샤 특히 기네샤에서 특히 힘들구요 사냥에서 차쓰레기보다도 못한 것이 도적이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마도사는 재미가없습니다, 마법만 요란하고 사냥, 레이드도 별로입니다,

    도사는 비추천 








    추천 0

  • 천인 체침@연
    2025.11.03 PM 05:12
     
    지금 바람의나라는 '살수의나라'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자본도 개잡템 둘둘해서 투력만 맞추면 모든 컨텐츠를 다 즐길 수 있고, 

    소,중,고자본까지 돈을 쓰면, 쓰는만큼 성능이 쭉쭉 발휘되는 1황 직업군입니다. 


    추천 0

  • 도사 휑구@연
    2025.11.03 PM 06:04
     
    안녕하세요. 휑구입니다.

    사냥 / 레이드(대천세계 고층 제외) 위주의 컨텐츠를 즐기실 예정이라고 하셨습니다.

    사냥 -> 손사냥으로 해석하여 이야기 드려보겠습니다.

    우선 결론부터 이야기 드리자면 300만원 자본대 기준으로 인도~왕들의땅 + 레이드를 모두 고려한다면

    살수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자본의 폭이 넓어진다면 영술사 / 천인 / 공격형 도사 등 여러가지를 고려할 수 있겠습니다만, 자본이 한정적이라면 이야기가 많이 달라집니다.

    1. 살수는 비급의존도가 굉장히 낮다.
    -> 사냥이 좋기로 유명한 일부 직업은 비급 의존도가 큰데요, 여기에 큰 금액이 매몰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살수는 비급을 1성만 찍더라도 사냥과 레이드를 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2. 살수는 깡딜이 좋아서 타 직업대비 낮은 영혼력으로 '지옥'몹을 비교적 쉽게 잡을 수 있다.
    -> 사냥을 위해선 영혼력이 필수적입니다. 금액 또한 많이 들어갑니다. 이 부분에서 살수는 타 직업보다 낮은 영혼력임에도 높은 깡딜로 인해 지옥몬스터를 비교적 쉽게 잡습니다.

    3. 레이드
    -> 살수보다 깡딜이 좋은 직업은 차사가 있습니다. 고로 레이드 또한 야무지지요. 그러나 차사는 팔이 짧고 스킬 연사력의 부재로 사냥에 어려움이 많으며, 비급의존도 또한 높습니다.  그에 반해 살수는 높은 깡딜을 바탕으로 레이드 또한 야무지게 잘 잡지요.

     
    ★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목표하시는 컨텐츠와 과금대를 정확히 말씀해 주셨기에 저 또한 시원하게 이야기드리겠습니다.
    [방무 살수]를 추천합니다.

    1. 근거리와 원거리 스킬 및 이동기를 모두 갖추고 있다.
    2. 높은 깡딜로 인해 타 직업 대비 낮은 방무/방관/영혼력 으로도 사냥터와 레이드에서 큰 이점을 가져간다.
    3. 장기적으로 볼 때 최종 레이드 '인드라'를 시야 밖 날먹이 가능하다.

    * 단점으로는 스킬의 단조로움, 지형지물에 대한 취약함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장점이 워낙 크기에 단점을 충분히 덮으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 바람의나라는 직업 별 색이 굉장히 뚜렷하게 잘 나뉜 게임입니다. 아무리 좋은 직업이라도 본인이 흥미를 못 느낀다면 과감하게 다른 직업으로 런치시는 것도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바람의나라에 잘 정착하시길 바랍니다.

    직업티어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https://www.youtube.com/watch?v=4RDvUX1d-uc

    해당 영상을 시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