렙 800 투력 5.8만.... 8차승급 포기해야하나요?

캐릭터 직업
도적

빛의창조@연

조회 458 추천 0 2025.11.04 PM 10:43:46

도적인데...개인삼천대천세계는 6층에서 막혀서 못꺠겠구여 ㅠㅠ 보스한테 2방 맞으면 죽어여... ㅠㅠ 원거리 기술로만 잡기에는 도적 기술이
몇개 안되서 어렵고 ㅠㅠ...
마령은 투력 7만 안되서 못가고...

그냥 계속 내사지성이나 돌면서 돈 모아서 투력 7만을 맞춰야되는건가요?... 어느세월에 투력 1.2만을 더 올리나요 ㅠㅠ
신수장비는 복희와여와 레이드 깰정도 수준으로는 맞췄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ㅠㅠ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주술사 단단주@연
    2025.11.04 PM 10:58
     
    저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찐 뉴비 무자본 유저는
    300니나노, 흐름등 이벤트때 레벨 오르는 속도에 스펙이 못 따라 오는거죠.

    레이드 패치로 기술서 가격이 저렴해 졌는데요.  44개의생명(중) 구매하시고
    귀문진산갑등의 신화갑옷에 발라 보스전 들어갈 때 스왑 사용 + 손 부위 연마 안 하셨으면 20연마 이상
    하셔서 마치 챙기기 가  현 상황에서 적은 돈으로 가장 빠르게 10층 클리어 가능이라 생각 합니다.


     

    추천 1

  • 궁사 민진짱@연
    2025.11.05 AM 12:52
     
    대천세계 특성상 몹에게 한두대만 맞아도 즉사를 하기에 근접 직업인 도적에겐 불리한면도 있긴 한 것 같습니다. 도적이라 원거리 공격이 몇개 없긴 하지만 그나마 해볼만 한건 근접이라해도 바로 앞(1칸거리)에서만 때릴 수 있는게 아닌 2~3칸 떨어진 적에게도 공격이 가능하다는 것을 이용하여 한두대 치고 빠져서 거리 벌리고 하는 일종의 카이팅을 하시면 좋습니다. 일몹이라고 무시하다간 한대맞고 죽을 수 있으니 일몹과 보스 모두 맞딜하려 하지말고 가능하면 비교적 사거리가 길고 범위가 넓은 스킬 위주로 치고 빠지는 행위가 필요합니다. 투력같은 경우는 환수장비가 아직 없다면 주로 사용할 시동환수 장비를 3~5성정도로 맞춰보시고 바람패스 구매하셨다면 거기서 주는 4성환수장비를 5성 강화시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사노오를 통해 얻는 환수장비돋보기도 그냥 옵션 상관없이 일단 모든 부위에 띄우시구요. 또한 신체강화나 내공강화같은 기본 내실도 신경써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내공강화는 옵션이나 투력 생각하지말고 일단 그냥 "올신화"등급을 띄우는 걸 최우선으로 하시고 이게 생각보다 투력이 많이 오릅니다.

    추천 1

  • 도적 빛의창조@연
    2025.11.07 AM 09:26
     
    두 분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최대한 알려주신대로 해보겠습니다 ㅠㅠ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