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공지사항
이벤트
바람팀 이야기
바람패치
신바람
GM서신
투표바람
가이드
바람소개
바람시작
바람서고
명예의전당
베스트지존
순위리스트
캐시샵
캐시샵 업데이트
웹 캐시샵
문파
문파 광장
문파 홍보
커뮤니티
자유
이미지
동영상
지식인
건의
노하우
팬사이트
바람의상실
고객지원
도움말&문의
신고
확률형아이템
NEXON NOW
NEXON Open API
SNS
유튜브
1
5
우수 크리에이터 이디은님★
우수 크리에이터 호머심슨님★
우수 크리에이터 흑체님★
5월 지식왕☆
[케어 서비스]복구바람 안내
지식인
자유
이미지
동영상
건의
노하우
팬사이트
바람의상실
지금 방무셋에서 방관무기 사려는데 질문드립니다
캐릭터
직업
한끼모찌@연
조회
459
추천
0
2025.11.14 PM 06:49:51
지금 무기 투구 갑옷 전부 방무 1.6 + 0.32 4줄 작된걸 끼고있는데요
사람들 글 읽어보니 방무보다는 방관이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갑옷이랑 투구는 강화가 되어있어서 거래가 안되서 무기만이라도 방관무기로 바꾸려고하는데
이렇게 바꾸면 데미지가 더 좋아지나요? 아니면 그냥 더 좋은 방무각인으로 바꾸는게 도움이 될까요?
목록
질문하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총
2
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천인
천신사@연
2025.11.14
PM 07:01
방무, 방관중 방관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방관을 맞추는데 금전이 많이 듭니다.
또, 방무를 하시든지 방관을 하시든지 한 곳에만 투자를 해야지 더 데미지가 낫습니다.
일반적으로 어중간하게 바꾸는건 데미지향상에 도움이 되지않습니다.
데미지를 늘리고싶으시면,
각인보다는 방무돋을 맞추시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그이후에 여유가있다면 각인을 올려줘도 되고요.
또, 방관이 어느 정도 좋을려면 최소 방관2천이상은 되야합니다. 방관3천 정도가 보통은 목표가되고요.
2025
12
신고
추천
추천 0
차사
쓰빠@연
2025.11.15
PM 02:47
바람의나라에 적응이 되고 내실(ex.신체강화, 내공강화 등)이 완전히 갖춰지면
그때 방관을 할지 방무를 할지 결정하셔도 무방합니다.
개인적으로 바린이 방무라고 말하는 1.6+0.32 각인 4줄로도 컨텐츠를 즐기는데는 문제가 없으니
해당 각인으로 내실을 먼저 챙기고, 향후에 스펙업적 요소나 돈을 더 투자할 의향이 있다는 생각이 들면
그때 방관으로 전환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내실이 안 갖춰진 상태에서 아무리 방관을 높이고 방무를 높혀봤자 체감이 크게 되진 않으실겁니다.
신고
추천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