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망토 여쭤봅니다

아이템 장비
전사

바로롱@연

조회 343 추천 0 2025.11.19 AM 11:59:12
바방무 전사 796렙이고

무기 적혈검9성
뚝갑 환웅8뚝 7갑
손 금린노리개6성 쌍
목걸이 고대마령6성
나머진 마사, 사령발, 조사장
끼고 있습니다.

여기서 망토가 고민입니다.


현재 착용 중인 망토 : 무신귀갑주 7성 60연마
고민 중인 망토 : 고대마령칼날6성 60연마

고민하는 이유는 방무 차이 때문인데요, 방무가 13인가 15 차이로 칼날이 더 높더라구요
현재는 방무 전사하고 있고 방관으로 갈아타는건 한참 나중 일일거 같은데

무신귀갑 팔고 칼날로 가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무신귀갑 계속 끼는게 나을까요?

대충 산군까지는 바람 계속 할거 같아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궁사 탕후후루@진
    2025.11.19 PM 12:29
     
    방무 1이 방관 3 // 방무는 낮은 방어도를 깎는데 유리하고 방관은 높은 방어도를 깎는데 유리합니다,

    그래서 산군까지는 방무만 가져가도 손쉽게 가능하지만 레이드 나타 그리고 사냥터 왕땅부터는 극방무만으로는 힘듭니다, 그래서 방관 천이상은 가져가주는게 좋구요

    방무유저라고해도 방관 최대 1300이상은 가져갸아합니다,

    즉 방무유저라고 해도 방관 천이상은 가져가야 딜이 크게 들어옵니다,

    방무는 600부터 딜폭이 가능하고 방관은 천부터 방무를 받춰주기때문에 

    지금 끼고 계신 무신귀갑주7성을 끼는게 좋습니다,.

    또한 렙으로 봤을때 신체강화를 다 찍지않은 상태이신거같습니다만,

    다 찍으면 방무도 많이 커버가 가능하니 그대로 가주시면되구요 

    내공강화도 무조건 올 신화해서 1퍼센트를 가져가기보다는 방관과 방무를 가져갈 수있는 단계에서 충분히 가져가셔야합니다,

    저는 방무가져갈 수있는단계에서 올 전설 올 방무여서 거의 28정도 공짜로 가져가고있습니다,


    추천 1

  • 천인 천신사@연
    2025.11.19 PM 12:31
     
    제가 전사는 아니지만, 팔아서 갈아탄다고 하시는거면 그냥 끼시고 있는게 낫다고 판단됩니다.

    팔리는 기간동안 장비를 해제하고있을테니 전투력과 능력치가 떨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그걸 팔아서 다시 연마를 하거나 연마된걸 사는건 돈 낭비라고 생각되서입니다.

    차라리, 방무가 부족하면 장비에 전설장비같은곳에 강화석 작을 하던가 환수장비를 사던가 방무돋%를 살거같습니다.
    202512

    추천 1

  • 전사 가슴이쁜여자@연
    2025.11.19 PM 02:08
     
    산군은 한방에 보내는ㄱㅓ 아니면 두방콤보라 대충끼셔도 잡혀요 저는 전사입니다

    추천 1

  • 전사 바로롱@연
    2025.11.19 PM 07:29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정 수준까지는 방무 유지하다가 천천히 방관을 섞어주는게 좋겠군요

    바선생님들 감사합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