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구관통 각인 질문

캐릭터 직업
궁사

디에스팜팜@연

조회 613 추천 0 2025.12.17 AM 07:57:12
이제 악귀문 각인 패치로 방관 최대치가 4.0+2.0로 변경 되었잖아요

그렇다면 패치전에 최대 수치가 어떻게 되었던건가요?

3.8+1.9 이게 최대치 였나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천인 천신사@연
    2025.12.17 AM 08:13
     
    똑같습니다. 4.0+2.0 이 최대였습니다.



    각인패치는 최대수치가 바뀐게 아니라 확률조정과 편의성 패치라고 보시는 게 맞습니다.

    방관만 하더라도 강화비서를 통해서 다중 강화를 하여 극악의 확률을 뚫는 것을 여러번 반복해야했다면,

    지금은 딸깍하고 판독하면 여러번이 아닌 단 1번의 확률로 나온 각인을 할지 말지 고를 수 있게 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202512

    추천 0

  • 천인 디제이범@연
    2025.12.17 AM 08:53
     
    사실상 4+2는 ** 못한 매물이었습니다 4+2가 아닌 최대 각인 수치가 몇이었나요? 3.9+1.9인가요?

    추천 0

  • 천인 천신사@연
    2025.12.17 AM 09:19
     
    패치전 악귀문으로만 최고급강화비서로 앞각인은 3.8까지 가능했고, 추가각인비서로 최대 50%까지 가능했으므로
    악귀문으로만으로는 3.8+1.9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사행으로 했다면 전설도깨비방어구관통비서로 1.5%확률로 앞각인 4%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즉, 앞각인 4%를 만들었다는 뜻은 추가각인비서로 뒷각인 2%도 만들 수 있었다는 소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4.0+2.0%가 최대입니다.


    지금 악귀문으로만 만들 수 있는 각인은 3.5+2.0입니다.
    악귀문포인트로 살수있는 비서는 [하급]비서밖에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앞각인은 잘나와봐야 3.5%이고, 뒷각인은 최대치인 2.0%입니다.
    앞각인을 4%로 만들고 싶다면, 사행을 통해서  [상급]방어구관통비서를 얻어서 판독 결과값이 4.0%가 나와야하니
    이 경우에도 각인 최대치가 4.0+2.0%가 최대입니다.

    4+2%는 지금도 보기 힘든 매물입니다. 패치전보다 만들기 쉬운건 사실이지만, 지금도 그 각인을 볼 수 없기 때문이죠.
    차라리 4+2% 도전하는 값보다는 초월각인이나 황룡각인을 뚫어서 그냥 1줄 더 만드는게 낫기 때문이죠.
    그래서 최대치를 말씀하라고 하시면 이론상 최대치를 말씀드릴수 밖에없습니다. 

    현실적으로도 3.8+1.9보다는 3.7+1.5 or 3.7+1.8 정도에서 만족하고 황룡각인 1줄 더 뚫거나 초월각인을 통해%를 늘렸을겁니다.
     
    202512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