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무 주술사는 진짜로 방관 필요 없나요?

캐릭터 직업
주술사

비@연

조회 796 추천 1 2025.12.19 PM 01:58:28
어느분은 방관 1천정도 있으면 너무좋타 하고

어느분은 방무면 전부다! 방무로만 마춰라 하고

어느길로 가야 하는걸까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도적 킴언@연
    2025.12.19 PM 02:10
     
    극방무로 7~800정도 갈게 아니라면 방관1000정도는 챙기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1

  • 궁사 라라로로@무휼
    2025.12.19 PM 02:20
     
    방무는 방관의 가성비일뿐입니다. 왜냐면 방무는 낮은 방어도를 깎는데 유리하고 방관은 높은 방어도를 깎는데 유리합니다,

    850까지는 극방무를 해도 웬만한 사냥터나 레이드 산군까지는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나 유저님께서 나타, 왕땅 들어가기 시작하면 보스 자체가 방어도가 굉장히 높아지기때문에

    시련, 손사냥할시 빠른 보스를 잡아야하는 입장에서 손해를 보면서 사냥을 해야하죠

    근데 방관 천이상을 가져가게되면 방관 천부터 딜이 증폭이되기때문에 높은 방어도를 깎는데 굉장한 도움을 주게됩니다,

    방무는 600부터 딜폭이 가능해서 방관유저도 방무 600을 찍기위해서 환웅9성셋을 끼거나 갑옷에 방어도가아닌 방무각인을 가져가는 겁니다,

    즉 무조건 방관이 좋지만 방관이 무자본유저로써는 너무 비싸기때문에 방무를 기본으로하면서 +방관을 챙기는겁니다,

    실제로 제가 극방무 850까지 갔지만 딜폭자체가 더이상 강해진다는 느낌이 없어서

    전부 템 바꾸고 주수리 노도핑 방무 710 방관 1400 공증 240 마치 207 왕땅, 인드라까지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돈만 생기면 방무템을 팔고 방관템을 챙기고 있습니다,).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