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인 무기 숨옵에 있는 파열 쿨감 체감 어떤가요?

캐릭터 기술특성
천인

리베치오@연

조회 445 추천 0 2026.01.08 PM 03:13:29
0.88초에서 쿨감 받으면 예파광이랑 같이 피아노치듯이 난타 하지않고 파열만 따로 자사켜놓고 광풍예리함만 피아노치는지
아니면 똑같이 광풍-파열-예리함 기존과 같이 피아노 치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두번째처럼 기존대로 피아노치면 쿨감 의미가 있을까 싶은데.. 써보신분 체감좀 알려주세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천인 알콩알이@연
    2026.01.09 AM 01:01
     
    제가 써본 건 아니지만 답변이 안 달려서..

    예전에 범쥰님한테 듣기론 예리함은 약해서 안 쓴다고 하시더라구요

    행운 있던 시절에 얘기하신 건데 당시엔 예리함 범위가 넓고 꽤나 강했어서.. 고수 분들은 좀 다르구나 싶었습니다.

    예전 라이브 영상 보면 거의 파열, 광풍으로만 사냥하시더라구요

    https://www.youtube.com/live/o_-oS-jcuBk?si=DKuVlK8jXfl6lfPa&t=4625


    아시겠지만 천인은 연사력이 좋아서 자동사용으로는 충분히 딜을 내지 못합니다. 파열 쿨감 받고 황룡시동끼면 쿨타임 0.352 초인데

    이걸 자동사용으로만 쓰면 제대로 활용이 안 됩니다. (광풍 쿨이 0.75초인데 자동사용으로만 사용하면 답답합니다.)

    그래서 자동사용으로 놓더라도 피아노는 계속 쳐주시는 게 좋죠


    쿨감 의미는 충분히 있습니다. 피아노 치신다는 거 보니 레이드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레이드에선 사암괴를 주로 사용하니 파열의 높은 체마소모도가 커버가 됩니다.

    그래서 파열의 높은 딜 + 쿨감 이 크게 유의미 할 겁니다


    사냥터에선 파열 범위가 너무 좁아서 원체 별로구요 ㅎㅎ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