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공지사항
이벤트
바람팀 이야기
바람패치
신바람
GM서신
투표바람
가이드
바람소개
바람시작
바람서고
명예의전당
베스트지존
순위리스트
캐시샵
캐시샵 업데이트
웹 캐시샵
문파
문파 광장
문파 홍보
커뮤니티
자유
이미지
동영상
지식인
건의
노하우
팬사이트
바람의상실
고객지원
도움말&문의
신고
확률형아이템
NEXON NOW
NEXON Open API
SNS
유튜브
1
7
우수 크리에이터 이디은님★
우수 크리에이터 호머심슨님★
우수 크리에이터 흑체님★
6월 멋재봉★
2026년 6월 바람모험 이벤트
5월 지식왕☆
[케어 서비스]복구바람 안내
지식인
자유
이미지
동영상
건의
노하우
팬사이트
바람의상실
레이드 질문좀 드리겠습니다.
캐릭터
직업
쭈아사@연
조회
357
추천
0
2026.01.09 PM 11:00:45
안녕하세요
차사입니다
레벨 801
방무108
방관2097
공증162.8
마치154
명중438
피흡무시 181.1
전투력 88050
입니다 (도핑 아무것도 안한상태)
지금 레이드 반고만 편하게 잡는 수준입니다
탐이나 산군은 못잡는데
스펙이 낮아서 그런가요 아니면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건지
그냥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이정도 스펙이면 산군은 잡아야되는건지
아니면 뭐가 무족해서 산군 못잡는건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목록
질문하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총
3
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주술사
아사히루체@연
2026.01.09
PM 11:18
예전 산군 방광 및 수치가
방관 2300 이상
공증 200
마치 150 인데
저번 마치 패치 되서 마치 160되야 산군 가능 할 겁니다
보통은 2500 무난 하게 잡을려면 방관 2800 되야 가능 합니다
그래도 2제압 봅니다
둘다 황각 보유 입니다
신고
추천
추천 1
천인
천신사@연
2026.01.09
PM 11:23
레이드에서 시동환수로 황룡을 쓰지는지 잘 모르겠지만 황룡을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황룡은 8등급 권능만 배워도 충분한대 그 중 신의권능이 방깍과 피해흡수감소를 시키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좋은 편입니다.
또, 상대적으로 스펙이 부족합니다. 방관은 괜찮으나 산군까지는 어느 정도 방무가 조금 높을 필요가있습니다.
방관이 높아도 방무가 250~300 정도는 챙겨주셔야 합니다.
그래야지 탐의화신 이상을 노려볼만 합니다. 피흡무의 경우는 탐을 충분하지만 산군은 부족해보입니다.
산군까지 잡으실려면 다른 스펙이 좀 부족해서 적어도 방관 400~600은 더 올리셔야 할 거 같습니다.
어떤 레이드든 피흡무는 권장보다 1.25~1.4배 해주시는게 좋고요.
2025
12
신고
추천
추천 2
천인
이스펫@연
2026.01.10
AM 08:17
방무, 마치가 좀 더 필요해 보이고(방관은 올릴수록 당연 좋구요) 권능배운 황룡시동이 아니라면
하시면 더 편해지구요. 영옥도 올려가시면 좋습니다.
탐, 산군을 잡는 것 자체는 지금도 되는 스펙입니다. 제가 천인으로
산군 8분 걸려가며 잡을 때 정도인데 차사도 될 것이라 생각 합니다.
풀도핑, 도사&마도사버프, 그리고 '무녀버프' 라는 걸 챙겨가시면
체감이 되실 구간이네요.
탐은 마지막에 회오리랑 탐 잘 떨어뜨리고 패턴만 좀 숙지해 보세요.
신고
추천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