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랑제팔봉 그렇게 별로인가요?

아이템 장비
주술사

파동과빛@연

조회 532 추천 0 2026.01.17 AM 02:52:09
용랑제팔봉 끼려하는데 주변 분들이 다들 비추하시네요.
용랑제팔봉이 그렇게 별론가요? 이유여도 자세히 알 수 있을까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주술사 인문@하자
    2026.01.17 AM 02:59
     
    낮은 방무, 방관 수치 때문에 용랑구봉 재료로 취급되는 아이템이라서 그래요.
    쿨감이 있기는 하지만요
    202605

    추천 1

  • 천인 천신사@연
    2026.01.17 AM 04:34
     
    8성을 택한다는 것은 80연마까지 생각이 있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80연마를 하기 위해서 돌파재료와 연마석가격이 다른 종류들의 비해 비쌉니다.

    거기다가, 재연마를해서 원하는 옵션을 뽑는다고하면 더 비싸질테고요.


    다른 대체 무기들은

    타계장비처럼 단검을 껴서 메리트가 있고

    황염곤봉처럼 쿨타임감소가 있고 재연마값도 싼편입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가도 상관없다고 봅니다.


    일단 용장비 연마나 돌파재료비용, 재연마비용은 여전히 비싸겠지만

    장비 밸런스 패치를 생각하면 기본적인 깡방무, 방관스펙이 대폭 상승합니다.

    또, 타계장비처럼 단검을 못끼는 것도 아닙니다.

    장비 밸런스 패치에는 두손무기들도 단검을 낄 수 있게 패치를 하기 때문에

    이제 용랑제팔봉도 단검을 낄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 용장비에 대한 낭만이란 충족감도 만족 시켜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무자본이시라면 금전에 조금 허덕이시겠지만요.)

    202512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