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수 관련 질문

육성 환수&신수
살수

더티복싱@연

조회 332 추천 0 2026.01.21 AM 04:02:11
1. 저는 현재 황룡/주작 을 쓰고있고, 불멸현무가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 키워야하긴 하는데 6등급때 힘안찍히면 보통 버리잖아요? 
저같은경우 불멸현무가 없으니 일단 한마리는 대충 갖고있는 다음에 초월작을 하는게 좋을까요?
(불멸현무를 안쓴 이유는 3마리까지는 장비맞춰주기가 지금은 돈이 좀 아깝다고 생각해서요)

2.초월작은 불멸 3마리 vs 4마리 언제부터 시작하는게 좋으며 키울때는 몇마리를 동시에 키우는게 좋나요?
(예를들어 1마리를 불멸로 먼저 만든다든지 아니면 6->7로 가는 진화시간이 있으니 2마리를 키우면 된다든지)
노하우 부탁드립니다.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천인 천신사@연
    2026.01.21 AM 05:01
     
    1. 환스 능력치작 할게 아니라면 굳이 초월할 필요는 없구요. 
    그냥 갖고계시면됩니다. 작도안하는데 초월하는거면 초월의돌만 아깝습니다.

    2. 언제라고 정해진게 없기 떄문에 본인이 필요하다고 느끼거나 환수작을 할 준비가 됬다라는 느낌이 있을 때 하시면 됩니다.
    환수작을 하는 방법은 다르지만 주기적으로  1마리씩 키우시는 분도있고요.
    혹은 템환수를 안맞춘 경우에는 템 환수를 안맞춘 마리수만큼 작을 하시는분들도 계세요.
    예를들어 불멸황룡 주작을 쓰고있으면 나머지 2마리가 계속 비어있으니까 2마리르 계속 환수작하면서 키우는겁니다.

    7등급 만든다음 1마리를 유입해서 2마리를 키우다가
    8등급을 만들어지면 7등급1마리 6등급 1마리로 3마리를 키우다가
    9등급이 만들어지면 8~6등급1마리로 4마리를 키우는 방식으로 하시는 분들도 있고요.

    그냥 처음부터 4마리 한번에 키운다음에 어차피 진화하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알아서 차례대로 6666 4마리가
    7666- 7766 -7776-8776-8876-8886-8887-6887-6687-66697-6668-6669 이런식으로 알아서 순환되게 하시는분들도 있습니다.
    다만, 4마리씩 키우시는경우는 이제 초월의돌을 신중히 쓰셔야지 금방 달지 않습니다.

    본인의 취향껏 선택하시면됩니다.


    202512

    추천 1

  • 살수 더티복싱@연
    2026.01.21 AM 05:03
     
    1번에서 불멸현무가 없으니 일단 한마리느 키워서 갖고놓는게 좋단 말씀이시죠??

    추천 0

  • 천인 천신사@연
    2026.01.21 AM 05:05
     
    네, 없으시면 그냥 불멸현무까지는 1개 키워놓으시고, 나중에 환수작할 때 좋은 힘,지력이 잘뽑혔을때 초월작해주시면됩니다.
    202512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