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공지사항
이벤트
바람팀 이야기
바람패치
신바람
GM서신
투표바람
가이드
바람소개
바람시작
바람서고
명예의전당
베스트지존
순위리스트
캐시샵
캐시샵 업데이트
웹 캐시샵
문파
문파 광장
문파 홍보
커뮤니티
자유
이미지
동영상
지식인
건의
노하우
팬사이트
바람의상실
고객지원
도움말&문의
신고
확률형아이템
NEXON NOW
NEXON Open API
SNS
유튜브
1
7
우수 크리에이터 이디은님★
우수 크리에이터 호머심슨님★
우수 크리에이터 흑체님★
6월 멋재봉★
2026년 6월 바람모험 이벤트
5월 지식왕☆
[케어 서비스]복구바람 안내
지식인
자유
이미지
동영상
건의
노하우
팬사이트
바람의상실
연마
아이템
장비
용타래@연
조회
238
추천
0
2026.01.31 PM 06:28:55
장비들 연마는 보통 언제 하나요?? 8차이후에 해도 안 늦을까요?? 교환불가 때문에 망설여지네용...
목록
질문하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총
2
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천인
체침@연
2026.01.31
PM 06:48
연마를 아예안하면 8차승급이 불가능합니다.
8차승급 퀘스트 중에 개인대천 10층을 깨야하는 과정이 있는데, 노연마로는 10층 클리어가 어렵습니다.
장비가 많이 좋으면 가능하겠지만 연마를 망설이시는 분이 그정도 투자를 하진 않으셨을 거 같구요.
덧붙여, 8차승급을 하고나면 '영혼력'이라는 회수불가능한 시스템에 몇억을 때려박아야합니다.
쌀먹 부캐들이 대부분 800~810 구간에 주차해놓는 이유죠.
괴유패치가 넘어오면 중국장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중국연마석은 워낙 저렴해서 나중에 되팔 때 재연마 비용도 적구요.
전 부위 중국 장비로 둘둘해서 60연마만 해서 쓰십시오.
지금 괴유패치 그대로 넘어올 경우 중국60연마 둘둘로도 만렙까지 가능합니다. (물론 최소한의 영혼력은 찍어야 합니다)
신고
추천
추천 1
주술사
인문@하자
2026.01.31
PM 06:49
어차피 60연마를 하면 재연마해서 교환가능 상태로 만들 수 있으니
스펙이 낮아서 사냥에 지장이 있는 경우 연마를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연마비용을 고려해서 판단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6
05
신고
추천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