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마

아이템 장비
도적

용타래@연

조회 238 추천 0 2026.01.31 PM 06:28:55

장비들 연마는 보통 언제 하나요?? 8차이후에 해도 안 늦을까요?? 교환불가 때문에 망설여지네용...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천인 체침@연
    2026.01.31 PM 06:48
     
    연마를 아예안하면 8차승급이 불가능합니다. 


    8차승급 퀘스트 중에 개인대천 10층을 깨야하는 과정이 있는데, 노연마로는 10층 클리어가 어렵습니다. 


    장비가 많이 좋으면 가능하겠지만 연마를 망설이시는 분이 그정도 투자를 하진 않으셨을 거 같구요. 


    덧붙여, 8차승급을 하고나면 '영혼력'이라는 회수불가능한 시스템에 몇억을 때려박아야합니다. 


    쌀먹 부캐들이 대부분 800~810 구간에 주차해놓는 이유죠. 


    괴유패치가 넘어오면 중국장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중국연마석은 워낙 저렴해서 나중에 되팔 때 재연마 비용도 적구요. 


    전 부위 중국 장비로 둘둘해서 60연마만 해서 쓰십시오. 


    지금 괴유패치 그대로 넘어올 경우 중국60연마 둘둘로도 만렙까지 가능합니다. (물론 최소한의 영혼력은 찍어야 합니다)

    추천 1

  • 주술사 인문@하자
    2026.01.31 PM 06:49
     
    어차피 60연마를 하면 재연마해서 교환가능 상태로 만들 수 있으니
    스펙이 낮아서 사냥에 지장이 있는 경우 연마를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연마비용을 고려해서 판단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605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