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패치이후 창모드 크기가 작아졌어요..[급함]

기타 게임실행
영술사

워터밤@무휼

조회 611 추천 2 2026.04.06 AM 01:12:15

기존에는 신버전 창모드 와이드로 설정해서 모니터 화면에 85% 정도 차는 크기로 게임 했었는데요,

며칠전 패치 후인것 같은데 갑자기 창 크기가 모니터 화면의 50%로 작아져서 게임 시작이 되거든요.

그래서 바람 깔린 폴더 내에 [gamer] 아이콘 우클릭하여

속성 > 호환성 > 높은DPI설정변경 > 높은DPI조정재정의 > 높은DPI조정 동작을 재정의합니다. 체크 후 조정한사람 : [시스템]

하고서 다시 게임 접속하면 창 크기가 다시 원래대로 85% 정도 커진 상태로 게임이 시작이 됩니다.

그런데 문제가.. 전에는 이렇게 한번 해두면 계속 잘되었는데 이제는 이게 딱 한번만 적용이 되어서

창 4개 키려면 위에 설정을 매번 눌러주고 시작해야 원래대로 창이 커지네요.. 즉 실행 할때마다 한번씩 설정을 해줘야함.

이거 딱 한번 설정으로 창 크게 유지 하는 방법 아시는분 계신가요? 꼭 좀 알려주세요.. 부탁합니다~!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전사 산냥@유리
    2026.04.07 AM 09:32
     
    오늘(4월 7일 기준) 10시에 패치하는 사안 중
    해당 내용에 관한 패치가 해당되어 있습니다.
    제가 관련분야의 전문가가 아니지만 패치이후에도

    해당 창모드 축소 현상이 지속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래 패치내역의 가장 마지막 항목입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