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강화 어디까지 하는게 좋을까요?

캐릭터 직업
주술사

아아라라타카@유리

조회 597 추천 0 2026.04.13 AM 10:23:13
600만전씩 들어가는거에 비해 전투력 너무 안올려주는 것 같아서
사냥터에 맞게끔만 영혼강화 하면 되는지 궁금해요
추가로 장비연마처럼 특정 단계마다 주는 추가옵션같은게 있을까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전사 산냥@유리
    2026.04.13 AM 10:28
     
    우선 무조건 높게 찍어야할 필요는 없고
    각 사냥터의 권장 영혼력 수치별로 요구되는 기준에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영혼강화를 투력을 위해서 올리는건 금전 낭비가 심해서 투력은 다른 요소로 올리시는걸 추천드려요

    특정 단계마다 올라가는 추가 옵션은 없고
    권장영혼력 수치와 캐릭터의 영혼력 격차에 따라 몹에게 입히는 데미지와 캐릭터가 받는 피격데미지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이는 시련장에서도 적용됩니다.


    각 단계별 추가옵션은 없지만
    비슈누는 공증
    시/바는 마치
    처용은 타격치를 올려주는데

    전부 피브이이 기준에서 사냥터에 아주 좋은 능력치로 투력이 아니더라도 스펙업을 위해서 꾸준히 찍는것도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단계별 영혼강화의 차이에 따른 피해/데미지량 차이변화입니다

    추천 1

  • 주술사 아사히루체@연
    2026.04.13 AM 10:37
     
    내가 고스펙이다

    비슈누 21~25정도 괜찬고요

    스펙이 좀 낮다 30정도 찍으셔야 무난 하게 사냥 가능 합니다

    방무 800 방무(방무 800 방관 1200)& 방관6000 이상 마치 200 공증 200 투력10만 이상 되야 고스펙 말하는거고

    아닌 경우 당연히 영혼력 최소 26 이상 찍고 아픈 경우 30~31까지 찍으셔야 합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사냥 하면 사냥이 느리다 자꾸 죽는다 무조건 영혼력 올려야 하는 상태입니다

    그게 아닌 경우 최대 한 버티다가 올리셔도 됩니다...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