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작 환수키우는중인데 스탯 이거 망한건가요?

육성 천마전
주술사

달디단연양갱@연

조회 82 추천 0 2026.06.24 AM 11:44:34
지금 불멸주작 9등급에

초월은 8회까지 진행했거든요

그런데 힘+19
        지력+38
        건강+10

인데 망한건가요?

뭐 잠재력이랑 둔갑술 그거먹이면된다는데 먹이면 어떻게먹이면 좋을까요

아니면 먹이지말고 다시 키울까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주술사 인문@하자
    2026.06.24 AM 11:47
     
    초월은 총 9회까지 할 수 있구요. 앞으로 한 번 더 할 수는 있겠네요.

    힘, 지력 위주로 찍힌 것은 좋은데
    힘이 덜 찍혔다는게 좀 아쉽네요.

    환수 스탯 10포인트당 아래 능력치들이 1단계씩 반영됩니다.
    ex: 힘이 30이면 방어구관통 25, 타격흡수 15, 마력흡수 8이 3단계 증가하여
    방어구관통 75, 타격흡수 45, 마력흡수 24가 오르게 됨.

    그렇기 때문에 환수 스탯은 끝자리를 0으로 맞춰주는 것입니다. 십의 자리 숫자 말고는 의미가 없어요.



    일단 현 상황(힘 19, 지력 18)에서는
    각 스탯은 잠재력 100포인트씩만 올릴 수 있는 제한이 있기 때문에
    잠재력은 힘에는 60을 투자하시면 힘이 25가 될 것이고,
    지력에는 20만 투자해도 40이 됩니다.
    그 이상 투자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그러고나서  환수둔갑술서 침공으로 힘과 건강이 5가 오르게 되면
    힘이 30이 되어서
    방어구관통이 3단계 오릅니다.
    *앞에서 힘을 25까지만 맞춘 이유는
    환수둔갑술서는 환수 스탯을 5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힘 19에서 30까지 올릴 수도 없는 노릇이죠 스탯당 잠재력은 100포인트만 사용 가능해서 최대 29까지만 올릴 수 있어서요


    202605

    추천 0

  • 전사 산냥이@유리
    2026.06.24 PM 12:05
     
    지력이 조금 많이 찍혀서 힘 올스탯에 비해 방관의 최대 효율은 떨어질것 같긴합니다만

    제 의견으로는 그냥 키우셔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완전히 망한 수준까지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각성해서 다시 키운다고 할때 힘과 지력으로 스탯이 분배될리 없고 오히려 각성 전보다 더 능력치가 안좋아질수도 있게 때문입니다

    저도 한때 욕심부려서 6등급부터 다시 키웠다가  건강만 30이상 나온적도 있어서..

    신중하게 택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현재는 환수잠재력비약 힘에 10개 지력에 20개 먹이시고 키워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잠재력 분배는 하루에 한번 초기화가 되어서 잠재력을 먹여둔 것이 있다면 하루마다 초기화 시켜 재분배가 가능합니다

    둔갑은 둔갑비서 1개로 침공/전술/책략을 자유자재로 바꾸는 기능이 없어서

     가장 마지막으로 환수 스탯을 완성할 때 쓰시는게 적절합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