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인은 왜 1성인가요?

아이템 기타
살수

무한리필좋아@하자

조회 79 추천 0 2026.06.27 PM 12:38:04
환인 아이템은

1성, 2성, 3성, 4성, 5성 이런 식으로

없고

그냥 환인 아이템이 끝인 것 같은데

왜 아이템 명칭에 1성이 붙은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추후 2성이나 3성이 나올 것을 대비해 명칭을 그렇게 해놓은 걸까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주술사 인문@하자
    2026.06.27 PM 12:50
     
    네 아마도 그럴 의도로 1성이라고 표기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추후 2성 이상의 환인장비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202605

    추천 1

  • 전사 산냥이@유리
    2026.06.27 PM 02:51
     
    환인장비가 업데이트 된 시점이 오녀산성 '맹호의한'콘텐츠가 나온 이후이다 보니

    맹호의한 처럼 오녀산성에서 진행할 수 있는 다른 컨텐츠를 제작해, 장비강화와 연계 시키려한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바람연대기 컨텐츠를 의식해 단군의 건국신화와 같은 컨텐츠를 만들어 장비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방안처럼요.


    하지만 환인을 만드는데 그당시 난이도가 극악이었고 실제로 전서버에서 풀리는 매물자체가 적었기 때문에 환인2성과 그 이후의 템데이터 및 강화 안건은

    실현되지 못하고 사장되었을것 같습니다.


    만약 환인템이 서버에 많이 풀려 보급이 많이 된다면 추가적인 컨텐츠를 제작해 이후에 강화 컨텐츠가 나올 수도 있긴하지만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