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가 유료게임인가요?

기타 게임실행
주술사

휘경공@연

조회 2415 추천 0 2020.03.22 PM 07:04:21
피씨방에서 하는데요, 어느 피씨방을 가든 결제시간보다
더 빨리 끝나서요. 알아보니 유료게임에 한해서 과금된다는게
암암리에 알려진 사실인 듯 한데, 바람의나라는 2005년 이후 무료게임아닌가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영술사 마천주도@하자
    2020.03.22 PM 07:17
     
    각종 피시방 혜택때문에 유료게임으로 분류되는듯 합니다.
    저희 집 주변은 결제시간 추가 차감 이런건 없긴 하나, 다클라 실행을 막아놓은게 짜증나더라고요. 
    202007

    추천 0

  • 궁사 첫잔은풀잔@연
    2020.03.22 PM 07:24
     
    바람이 너무 재미있어서 그렇습니다.

    추천 0

  • 도사 달등@하자
    2020.03.23 AM 07:51
     
    PC방마다 다르더라고요 
    어떤 곳은 정말 유료 게임으로 분류돼서 시간 더 빨리 끝나는 곳도 있고
    어떤 곳은 그렇지 않은 곳도 있었어요

    검색해 보니 공공기관도 아니고 사유재산이 인정되는 나라에서
    자기 가게에서 자기가 규칙이라면 어쩔 수 없다.
    대부분 PC방에서 모든 게임을 유료 게임으로 분류하는데
    이유는 게임 2~3개 키는 분들이 많아  네트워크 트래픽 과부하를 막기 위해서다.라고 합니다.

    추천 0

  • 주술사 휘경공@연
    2020.03.23 AM 10:44
     
    그랬군요.. 새삼 항상 시간이 이상하길래 의문이 들었었습니다. 전 피방에서 가끔 크레이지아케이드도 하는데 그것 역시 유료게임으로 분류되나봅니다.

    추천 0

  • 전사 초월선@무휼
    2020.03.23 PM 11:05
     
    부분유료화 게임입니다

    추천 1

  • 전사 초월선@무휼
    2020.04.06 AM 10:12
     
    본래 **제로 이용했었는데, 무료화되면서 부분유료화 되었고 캐시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