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밸런스를 패치한다더니 이거 주면 저거 죽이고 저거주면 이거 죽이고
이거는 개선해야 한다하면 삭제하고
이러든 저러든 유저가 납득할 수 있게 말을 하던지요
캐릭터 100개가 넘는 롤이란 게임도 방향성에 대해서 의도한 바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건드립니다.
메이플 던파 기타게임들도 바람보다 훨씬 많은 수의 직업들이 있지만 이런식으로 패치하진 않아요..
일단 문제가 되는 부분들만 건드리고 지켜보고 건드리고 지켜보고 해야지
좀만 문제된다 싶으면 삭제 또는 대폭하향 또는 대폭 상향으로 하니까 자꾸 불만이 생기잖아요
어제 내 캐릭터 데미지와 범위가 100이었는데 갑자기 오늘 30,40이되고 일주일 후에 45 50으로 만들어 놓으면 누가 좋아하겠어요
월급하고 복지가 있는데 월급과 복지의 밸런스를 맞추자해서
복지가 좋은데 월급이 너무 많다고 월급 50% 삭감해봐요 기분이 어떨지
그래서 월급이 다시 너무 낮으니까 월급 다시 80%까지 올려주고
복지를 절반가까이 축소시키면 그 회사 다니고 싶습네까??
그것도 월급받는 사원에게 일언반구의 말고 없이 경영진에서 맘대로 결정해서
다음날 월급통장에 꽃힌다면요 ㅎㅎㅎ
쓰고 있던 화사차를 그 다음날 주차장에 가보니까 갑자기 없어지구요
좀 배려라는거 생각하고 하세요 일제강점기나 5공화국 수준이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