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패치 요망..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전사
전사스크류바쩝쩝@연 조회 1,919 2019-08-24 PM 11:22:23

최근 괴유 업데이트를 통해서 어검화가 현저하게 피해량이 낮아지는 너프를 당했는데, 이건 사실상 용무기 상위류를 들고있는 고자본 전사유저가 아닌이상은 사형선고나 다름이 없습니다.


밸런스 패치이후로 어검화 피해량으로 전사가 고평가를 받았던것은 사실이나 그만큼이나 어검화 의존도가 심해졌고 어검화가 피해량이 빠지고 나면 스킬 자체 피해량이 낮고 체마소모도가 심한 전사로서는 정말 고자본 유저가 아니고서야 사냥 및 레이드가 너무나 힘들어집니다. 


기존의 밸패 직후 어검화의 피해량이 높은것은 사실이었기에 어느정도 밸런스 조정을 통한 하향은 해야 한다고 봅니다. 하지만 이정도로 피해량을 대폭 감소 시키고 무기파괴력에 의하여만  피해량이 결정된다는 것은 전사 자체의 존망에 큰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만약에 어검화 피해량을 이정도로 대폭 하향 시키신다면  전사의 주력 스킬들의 기본 피해량과 체마소모도 감소가 같이 동반해야 할것이고, 만약 어검화 너프에 따른 전사의 딜량 부족 현상을 보완해줄 전사의 주력 스킬 피해량 증가와 체마소모도 감소패치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어검화 스킬 자체의 쿨타임 감소와 피해량을 지켜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밸런스패치직후의 어검화가 엄청나게 강력했고, 어검화의 사기성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정말 전사는 말그대로 그게 전부였습니다. 저는 어검화와 기존스킬에대한 버프를 둘다 요구한것이 아니라, 만약 괴유처럼 어검화를 정말 대폭 하향시키시겠다면, 기존 스킬들로 어느정도 보완가능한 버프를 해주시거나 혹은 그게안된다면 밸패직후 어검화보다는 약하더라도 어느정도 어검화 피해량과 쿨탐의 보존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밸런스 패치 이전 전사는 가장 하위티어 속하던 직업이었습니다. 밸런스 패치 이후로 떡상했다고는하나 실제로 전사에게 바뀐것은 실제 몇가지 없었습니다. 패치이후로 어검화 덕분에 여러 컨텐츠를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게 된것 뿐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결국 엄청난 고자본 유저가 아닌 이상 전사로 하여금 어검화에 엄청나게 의존하게 만드는 현상을 자아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밸패 직후 어검화에서의 너프는 필요하다고는 하나 현재 괴유상태로까지 어검화의 피해량을 낮추는 것은 너무 전사에게 가혹한 현실입니다.. 제발 어검화의 피해량을 지켜주시거나  혹은 그게 안된다면 전사의 기존 스킬의 피해량과 체마소모도에 대한 버프를 요청합니다. 저는 두가지를 다해달란게 아닙니다. 제발 어떤것이라도 하나만은 살려주세요 .. 최소한 먹고살수는있어야져..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추천
    도사 몽블랑제@연
    2019.08.25 AM 05:36:52
    어검화 데미지 지진보다 데미지 10%셉니다 총 어검화 너프율은 첨에30%너프먹고 이번에 66%너프먹은 96%가되겠습니다. 처음 7차스킬나오고 어검화 개쌩너프떄리더니 또반복 ㅇㅈ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추천
    마도사 디네인키네신@연
    2019.08.25 AM 04:04:24
    사람들이 너무 오해 하는것 같은게 어검화 제외하고 거의 웬만한 특성들 다 이전에도 있던거였는데, 몹들이 상대적으로 약해지고 cc기가 사라지니 전사가 좋아보이는것뿐...
  • 추천
    도사 듕몬@연
    2019.08.26 AM 04:51:35
    솔직히 어검화를 왜 너프시킨지 아직도모르겠어요..; 어짜피 보스몹들 x20인데; 뎀지아무리 넣어봐야 1줄씩 깎임; 구지 어검화를 너프 할 필요가 있었을까요.. 요즘 보스,필드 에서 강해지는게 더이상 의미가없는데 약해지는게 이상한거지; 이미 타직업다 1방당 1줄인데 거의 선동당해서 너프해버리는 기분밖에안듬ㅋ 지금처럼 해도 별문제없을듯; 오히려 지금이 맞는듯
  • 도사 듕몬@연
    2019.08.26 AM 04:51:35
    솔직히 어검화를 왜 너프시킨지 아직도모르겠어요..; 어짜피 보스몹들 x20인데; 뎀지아무리 넣어봐야 1줄씩 깎임; 구지 어검화를 너프 할 필요가 있었을까요.. 요즘 보스,필드 에서 강해지는게 더이상 의미가없는데 약해지는게 이상한거지; 이미 타직업다 1방당 1줄인데 거의 선동당해서 너프해버리는 기분밖에안듬ㅋ 지금처럼 해도 별문제없을듯; 오히려 지금이 맞는듯
  • 도사 몽블랑제@연
    2019.08.25 AM 05:36:52
    어검화 데미지 지진보다 데미지 10%셉니다 총 어검화 너프율은 첨에30%너프먹고 이번에 66%너프먹은 96%가되겠습니다. 처음 7차스킬나오고 어검화 개쌩너프떄리더니 또반복 ㅇㅈ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마도사 디네인키네신@연
    2019.08.25 AM 04:04:24
    사람들이 너무 오해 하는것 같은게 어검화 제외하고 거의 웬만한 특성들 다 이전에도 있던거였는데, 몹들이 상대적으로 약해지고 cc기가 사라지니 전사가 좋아보이는것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