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사 고유성이라 함은 원거리에 있습니다
과거에는 몬스터 타격 하나하나가 강력했기에 근접격수들은 도사와 함께 사냥해도 지금처럼 스킬을 난사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에비해 주술사는 헬파이러라는 강력한 스킬로 멀리서 잡을수 있었고 마비라는 스킬또한 한몫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오히려 원거리 직업이 타켓 하나하나 잡아야 된다는 점에서 오히려 불편감을 줍니다
지금까지 바람 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지금은 스피드 사냥입니다 조사굴에서 2시간만 사냥해도 조사병/조사술사 합쳐서 8천마리 넘게 잡습니다
근데 8천마리를 사냥했을떄 과연 근접격수들이 유리할까요 원거리 격수가 유리할까요??
주술사는 핫키전용 이라는 불미스러운 타이틀이 붙여져 있습니다 애초에 직업이 핫키에 의존하지 않으면 힘들다는 것 부터가 직업자체에 문제점이 크다는 겁니다
pk또한 문제점이 많습니다 주술사로 공성 해보시분들은 알겠지만 방어 아무리 맞춰도 버티질 못합니다
때문에 성벽주위나 심장입구 주변에서 숨어서 하는분들 많이들 보셨을겁니다 왜 똑같은 거금을 들이고 똑같은 고렙인데 왜 다른 직업들 처럼 심장에서 날라다니는 커녕 들어가자마자 순삭인거죠??
주술사들 크게 뭐 안바랍니다 다른직업들? 스킬 이거 해달라 저거 해달라 이거 상향해줘라 저기선 저렇게 여기선 이렇게 어쩌고저쩌구
요구사항 없청 많죠??? 주술사는 그냥 공성때 덜 죽고 사냥할떄 손목만 덜 아프면 이걸로 만족합니다..
문제점만 제시할순 없으니 개선점도 같이 적겠습니다
석화 - 사용시 이동속도 감소 x
호체주술 - 걸려있을때 사용시 쿨x ( 유일한 생존기인데 공성때 버프도 많고 이것저것 하다보면 못봐서 쿨타임 돌아와서 쓰면 이미 걸려있다고 쿨타임 또 걸리는데 매우 불편)
+호체수준 상향(렙650도사 혼마술도 수준95 넘는 마당에 호체수준 겨우93으로 어떻게 뭘 합니까 +10만 올려주십쇼)
마력방패 - 사용시 데미지 감소50% (이렇게 해줘도 다른 직업들 스킬 하나하나가 워낙 쌔서 금방 죽습니다 다만 이렇게라도 해주면..)
회선폭풍 - 제발 살려주세요 ; 진짜 지금 사냥때 유일한 효자스킬입니다 ㅠㅠ 이거마저 없으면 뭐로 사냥하나요?? .. 헬하고 십자로만 사냥해요?? ..
사용시 마기사용10% 나머진 그대로
이렇게만 해주면 주술사들 진짜 아무말 안합니다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글 1개 더 올렸는데 운영자님들이 삭제 했네요~ 이유는 모르곘고 ㅋㅋ 그래서 썻던글 복붙해서올립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른 직업들은 기존에 있던 방어,생존,공격스킬을 상향 해달라고 외치는데 주술사는 애초에 없어서 외칠게 없어요 ㅠㅠ.. 우리가 직접 만들어야해요..
그래도 있긴 있으니 나열해보고 상태를 한번 보겠습니다
공격스킬 = 십자/삼매/회선폭풍
*헬은 원타켓이고 성역주 마기채우는 용도가 되서 제외시킴 홍염은 안써봤으나 너프 됐다고해서 제외시킴
지금 주술사들 보면 위 3가지로 스킬로만 사용합니다 다른 7차마법들은 다 쓰레기고 마기만 빨아먹고 가치가 하나도 없음
근데 음 이제 회선폭풍도 너프시키고 십자도 3번에서 2번 됐으니.. 음 어떡하죠? ..
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방어스킬 = 호체주술/석화/극'열사지대
*한랭방벽은 그냥 존재자체가 짜증남 차라리 없었으면 방어스킬 달라고 징징거렸을텐데 없는것만도 못한 쓰레기스킬 줘서 운영자들이 '주술사들 방어스킬 만들어줬어요 괜찮죠?' 이런 인식있는거 같아서 괜히 짜증남
호체주술 = 도사들 혼마술은 계속 높아지는데 주술사 호체주술은 옛날 그대로 ;; 전 글에도 썼지만 렙650도사 혼마술도 마수95가 넘음 근데 주술사는 795를 찍어도 호체주술 수준93
석화 = 그냥 한랭방벽 상위스킬 ㅋㅋ 움직이질 못해서 죽는시간 12초 늘어난것뿐 사실상 12초동안 샌드백&어그로ㅋㅋ 시전시간도 길어서 마성걸리면 쾌속시전 풀어져서 석화쓰기전에 죽음
극'열사지대 = 금불+공격스킬이라는 나름 참신한 스킬인데 이것도 마찬가지 죽는시간 늦춰질뿐 ㅋㅋ 사냥에서는 움직이면서 사냥해서 필요도없음 가끔 근접했을때 또는 뒤지기직전에만 씀
ㅡㅡㅡㅡㅡㅡㅡㅡ
생존스킬
생환대법 = 사냥에선 터질일 거의 없음 공성에서는 뭐.. 몸이 하도 약해서 적문파 공격스킬 한번 스칠때 터짐 그래도 주술사들은 '와 생환있어서 살았다'라고 위안삼음ㅋㅋ 근데 심장들어가면 의미없다 ㅋㅋ역설적인건 타직업은 스쳐도 안죽음ㅋㅋ
*중독,활력,해독,혼돈,만파지독 이런거 왜 상향함?? 아니 상향이라고 봐야되나?? 이건 그냥 '무언가를 상향했다' 라는 피상적 느낌에 불과하지
주술사면 주술사라는 직업에 맞게 뭐 예를들어 혼돈+중독 합치게 만들고 걸리면 >이쪽으로 이동했는데 위아래왼쪽 등 랜덤으로 가지고
활력+해독 합치게 만들고 디버프해제 뭐 대충 이런느낌 있잖아요?? 주술사면 주술사답게 뭔가 대상을 주술하는 느낌을 줘야지
몇몇 사람들이 혼마성헬콤보 개사기지 않냐/ 현질해서 극방어작 해라 하는데
극방어작해도 250못넘고 생존/방어기술 없어서 혼한번 걸리면 뒤진거라고 봐야됨
공성에서 거의다 마도&용신버프받으면서 해서 뒤지지도 않고
하나하나 타켓해서 잡아야되는데 구망또,웨딩껴서 캐릭 크기 죶만해지고 투명구두때문에 보이지도 않음 타켓잡기전에 방어기술없어서 본인이 먼저 뒤짐ㅋㅋ
요즘 극방어(버프포함) 넘치는데 혼마첨 69짜리로 누굴 잡으라는건지 모르겠음 갑옷만 방어작했거나 사냥템으로 공성하는 사람들만 잘 잡히는데 이런사람들 몇몇 있을거같음 거의없음
주술사좀 살려주세요 부탁합니다
*호패보고 템 그지새2끼라고 하지마라 그래도 작년에 태광포함 현400까지는 질렀었는데 그때나 지금이나 주술사 죶밥인건 똑같으니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