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유에서 여러케릭을 다방면으로 돌려보았는데요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도사
도사리저렉트@유리 조회 1,882 2019-08-28 PM 03:07:48
전사 : 종합적으로 봣을때 그렇게 성능이 구려보이진 않습니다.
물론 본썹보단 구려진건 체감됩니다만
제가 전사 플레이경험은 많지않아 자세히 쓰기는 힘들지만
테썹에서 굴려보았을때 나름 할만했습니다
인식은 테썹에서 전사는 개쓰레기라고 하는데 절대 그정돈 아닙니다.
그러나 특정스킬의 의존도 (광폭)가 너무심해 기형적이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고 스펙 용무기 착용도 강제되구요 물론 조건을 다 갖췃을땐 테썹이든 본썹이든 오지개 쌥니다만
애초에 개나소나 맞출수있는것도 아니고 상위 몇명만이 있는지라 의미없다고 봅니다
따라서 기형적인 특정스킬 의존도가 너무심한건 개선해야 한다고 봅니다
어느상황에서도 평균적인 성능이 나오도록 하는게 필요해 보입니다.


도적 : 조금 더 상향이 필요해보입니다.
사냥 성능 개선되긴 했습니다만 그저 그렇고 아이덴티티에 맞게 피케이라도 좋아야 하는데 예전만큼 못한것 같습니다.
주술처럼 비효율 적이고 나사빠진 스킬들도 많구요
특히나 궁수한테 피케이 효율이 완전히 밀리더군요 기존에 5:5 느낌이라면 지금은 아에 궁수한테 상대도 안됩니다.
전반적으로 도적역시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주술 : 인식과 성능 온도차이가 심합니다.
주술은 고질적인문제가 7차 스킬들의 전반적인 비효율 (대미지 또는 마기소모) 쓰레기만도 못한 몸빵(생존성) 고레벨로 갈수록 흑월 상층부 시점부턴
솔플이 타직업보다 구립니다.
운영진은 그리고 대부분의 바람의나라 유저는 주술은 솔플이 강점이고 솔플이 가능한 유일한 직업이다 라는 말도안되는 인식이 있는데요
지금 바람의나라는 명백히 솔플 불가능한 직업이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또한 솔플 효율도 가면갈수록 타 격수에 비해 떨어집니다.
피케이는 좋지 않느냐? 전 피케이도 그닥이라고 봅니다. 상성에 잇어 일부직업은 이길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봣을때 생존기가 부실하여 선타싸움을 뺏기면 영략없이 죽은목숨이구요
주요 스킬들 석화, 마성제마술 등의 먼저 선행되는 스킬들이 시전시간이 존재하여 선타잡기도 힘들죠 특히나 궁수 상대론 답도없습니다.
주술역시도 개선이 시급하다고 봅니다.

도사 : 주요스킬들 다 없애놓고 강력한 공격스킬 하나준후 그게 너무 쌔니 말도 안되게 너프??
그럴거면 없앤거 일부라도 주던가요
장난질 하는것도 아니고 좀 너무 한거 아닙니까?
마도사 나오고나서부터 도사 입지가 애매한것도 사실입니다.
일단 천광폭기 날라간 시점에서 솔플효율이 심각합니다.
요즘 7차전까진 개나소나 솔플쉬워서 도사 안껴주고 솔플합니다.
낀다고해도 마도사 있어서 마도사한테 밀리기 일쑤입니다.
타격수들의 솔플 쉬워짐으로 인해 룹사냥하면 경치까이므로 파티없이 솔플하려는 경향이 많구요
바람의나라 인구수도 적어 그룹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육성단계에서 필연적으로 솔플이 강제되는데 공격스킬이 맛탱이 가있으니 솔플이 너무 힘들더군요
제 생각엔 도사는 피케이 성능과 환수시너지가 너무 사기라 피케이를 하향하고  솔플 능력을 상향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런데 천광폭기 너프되면 피케이 할때 환수로 딜해야 되네.....


궁사:테썹에서 열심히 굴려본 결과 원탑을 달릴정도로 오지게 좋습니다
기존 맛탱이간 스킬들 개 단조롭고 답답한 메커니즘
다 떠나서 솔플효율이 말도안되게 그냥 노답이라 답이없다고 생각했는데
솔플효율 노답인 핵심이 주 공격기의 체력소모율이였는데
이게 개선되고 나니까 솔플 정말 쉽습니다 체력소모율이 적으니 편하게 스킬남발할수잇고 기존에도 스킬범위와 딜은 괜찮았기 때문에
시너지가 되어 날개달린격으로 빠릅니다 
궁수는 기존에도 피케이 하나는 강했는데 그방패치로 인하여 압도적 피케이 개사기 됬습니다.
궁사는 그방 상향은 필연적으로 너프 또는 롤백해야 된다고 봅니다
사냥은 과거엔 구렷으니 지금 좋아진건 납득할만하나 그방강화로 피케이 말도안되는 사기입니다 전** 솔플차사? 개나주세요
말도안되는 개사기입니다 그방너프 시급합니다.

천인 : 전체적으로 그냥무난무난한거 같아요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느낌?
그런데 레이드는 여전히 강한거 같습니다.
개선사항은 잘모르겟네요

나머지 직업들은 제가 안해봐서 말못합니다만 그냥 무난한거 같은데

생각보다 영술사가 개꿀입니다 솔플효율 굉장히 좋고 생존기도 단단해서 모난데없이 훌륭하더군요
하는 사람이 적어 존재감이 없을뿐 생각보다 전반적으로 성능이 진짜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봣을때 괴유 그대로 넘어오면 궁수와 영술사가 대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추천
    마도사 뮨죄인@연
    2019.08.28 PM 03:42:42
    궁알못세기가 뭐라도 아는척하는거 개역겹네
  • 천인 테들@연
    2019.08.28 PM 03:55:51
    님 솔직히 말해봐요 도적이죠? ㅋㅋ
  • 마도사 뮨죄인@연
    2019.08.28 PM 03:42:42
    궁알못세기가 뭐라도 아는척하는거 개역겹네
  • 마도사 뮨죄인@연
    2019.08.28 PM 03:42:31
    압도같은소리하네 궁사 타직업에 비해 투자할거 X같이많은데
  • 마도사 뮨죄인@연
    2019.08.28 PM 03:42:03
    이시X 궁사 750찍고 피통여러줄인보스몹패봐라 사람이할짓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