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도 하는 흑우 없제?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마도사
마도사복치찡@연 조회 2,458 2019-07-04 PM 11:05:23
안녕하세요. 흑우가 되고픈 복치찡@연 입니다.

제목이 좀 거슬릴수도 있지만 밸런스 패치를 한다면 마도사 스킬도 손을 봐야하지 않나 생각해서 글을 쓰게 됐습니다.


제 생각을 하나하나 다 적으면 글이 너무 길어질거 같아서 핵심만 추려서 쓰겠습니다.


1. 마도사 팔다리 잘라놓은 패치 및 문제점

  1) 기공류 스킬 사용 시 광폭게이지 회복량이 %에서 절대치로 바뀜(하향)

  2) 마법수준향상 능력치에 따라 늘어나던 광폭기 회복량 대폭너프(마수 챙기던 사람들 한강행)

  3) 광폭기대방출 쿨다운 0초 -> 65초

  4) 광폭침묵염파 다타일 데미지 적용 -> 다타일 삭제

  5) 광폭침묵염파 체력비례 %데미지 툴팁만 적혀있고 실제 적용x(문의 10번 넘게 해봤지만 알겠다고하고 2년째 방치중)

  6) 영혼의계약 걸린상태에서 사망시 버프 다 풀리는 현상(생환대법처럼 적용되게 바꿔주면 좋겠음)

  7) 기술특성 중 <기공연마>와 <광폭비보>가 같은 레벨에 있음(770 기공활보 특성 찍기전에는 광폭비보 쓰지 누가 기공연마 씀?)

  8) 7번이랑 연결되는데 770레벨 특성 기공활보 찍으면 기광선연마를 못찍음. 타 구간에 안쓰는 특성들 많은데 굳이 쓸만한걸 같이 묶을 필요가 없지 않을까요?

  9) 7차 이후 배우는 스킬 중 실제로 활용하는 스킬은 광폭화해제, 광마지폭, 흡공의맹약, 혈마광폭파 정도...

  10) 방깎기나 한방기가 없어서 보스컷이 안됨 -> 7차 사냥터에서 딜마도 사장됨(보스 빽하면서 사냥하는건 가능)

  11) 탱마도로 따라다니면서 버프만 해야하니 수동적이라 재미가 없음(이부분은 사람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함)

  12) 7차 이후 레벨업 동기부여가 안됨. (도사의 경우 705뇌신의보호, 710무신, 740팔괘진 등등 구간별로 목표가 있음)

  13) 740~760구간에서 사냥가기 힘듬(지배천인이나 도사가 마도부캐 켜서 멸천이랑 버프쓰면 굳이 필요 없음)

  14) 원거리 타게팅 스킬이 없음(컨텐츠 및 레이드시 몬스터 인식따기 어려움)

  15) 위 너프와 문제들로 마도유저들 많이 접고 실제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수가 적음(760 이상 마도vs도사 수만 봐도 확인가능)



2. 그래서 어떻게...? 

  1) 마도사도 한방기나 방깎스킬을 줘야함.(보스컷 가능만하게 좀 해줬으면함. 아예 불가능이랑 가능만한거랑은 큰차이)

  2) 7차스킬을 손봐야함(레벨업 동기부여가 되게 구간별로 실제 도움이 되는 스킬을 만들거나 기존 스킬 효과를 바꿔야함)

  3) 어느정도 과금하면 마도사도 솔플이 가능하게 만들어 줘야함.(차사 천인만큼 빠르게는 안바람. 가능만이라도 하게 좀...)

  4) 광폭기대방출 실제 사냥할때 활용도 못하는 스킬인데 쿨다운 65->20정도로 줄여서 후방몹 잡을때나 탐험일지 할때 활용 가능하게 좀 해줬으면 좋겠음.

  5) 광폭침묵염파'강의 경우도 보스한테는 약한데미지 적용인데 침묵염파에 방깎을 달던가 데미지를 늘려주면 보스컷 문제도 해결될거라 생각함.

  6) 쓰다보니 딜마도 상향하라는거처럼 보일수도 있는데 방깎기가 있으면 룹사냥에서도 환영받고 서브딜 넣으면서 하면 노잼문제도 해결될거라 생각함.

  7) 마력(광폭)파장 쿨을 0.33초정도로 낮춰줬으면 함.(데미지도 타 직업보다 낮고 범위도 크게 넓은거 아닌데 연사속도까지 느려서 너무 답답함)



  하향평준화보다는 상향평준화가 더 좋은거 같고, 차사 천인만큼 빠르고 강하게 해달라!! 이런게 아니라 지금 불가능한걸 가능하게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딜적인부분 상향 안시켜줘도 되니까 파티에 필요한 구성원 될 수 있게 스킬을 좀 바꿔주시던가 너프 시킨거 반정도만 돌려줘도 좋을거 같네요...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추천
    마도사 하뀌@연
    2019.07.05 AM 12:51:44
    뭔가 딜셋을 맞춰도 다른격수만큼 공격스킬이 많은것도 아니라 효율의 문제도있고 탱마도 자체도 어느정도 커버가되지만 전사만큼 막 엄청 튼튼한게 아니라서 (체력도 훨씬적고) 위치가 좀 애매하다는 생각이듬
  • 추천
    마도사 선택@연
    2019.07.05 AM 07:24:00
    7차 스킬 손 좀 봐야 됩니다 실제로 7차 스킬 중에 쓸만한 스킬이 없어요 그나마 자주 활용하는 게 혈마광폭판대 이것도 7차 게이지(광폭기) 채워주는 용도로 쓰지 마도사 버프스킬을 추가하든 공격스킬을 추가하든 스킬이 추가되긴 해야 합니다.
  • 마도사 복치찡@연
    2019.07.05 PM 04:36:04
    마도는 700이 만렙이다 라는 말이 많은데 참 슬픈 현실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본문에 쓴 내용 말고도 마도사 본인이 멸천 효과 못받는거나 레이드가기 힘든점(탐이나 기타 레이드에서 필수 직업군이 아니라 인맥없으면 가기힘듬) 개선 좀 됐으면 좋겠네요.
  • 마도사 하세라@유리
    2019.07.05 PM 02:32:00
    솔플은 둘째치고 방어 직타 쳐발라놓은것만해도 유지좀 했으면 좋겠음-_- 뭐 봉래에서도 죽었다고 뜸 ㅁㅊ
  • 마도사 하세라@유리
    2019.07.05 PM 02:29:56
    시강.마강.능력공유 등 시전시간 처 집어넣어놓은거 하고 기공구슬 왜 3종으로 나눠놓음 뒤질? 물론 뇌로 쓸거임. 그리고 왜 광폭비보 돌았음? 너도 나도 할거같으면 마도 7차 기술특성 뭐 해줄건데? 그리고 딜문제임 뭐임; 방관작안하면 단석가서 돌에 깔려디짐. 뭐하는거임 왜 임팩트 없는건데?1
  • 마도사 선택@연
    2019.07.05 AM 07:37:09
    레벨이 791인 지금도 위 스킬이 마도사 버프류 스킬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6차 마도사와 7차 마도사 간의 차이가 크지 않다. < 가장 큰 차이 광폭화해제/광폭비보 레벨올리면서 스킬배우는 재미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마도사 ㅎㅇㅌ
  • 마도사 선택@연
    2019.07.05 AM 07:26:55
    가끔씩 귓으로 마도사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때마다 조언해드립니다. 마도사는 700까지만 찍고 다른 직업 찍으면 된다고 말씀드려요 레벨 올리거나 템 맞추는데 큰 변화가 없습니다. 개선해야 됩니다. 전 직업 랭킹만 봐도 도사랑 마도사랑 왜 차이가 많이 날까요? 마도사 밥줄 스킬이 마법 강화 마력 보호 보호막 능력 강화 등 대부분 저렙군에 배우는 버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