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패치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전사
전사아즈하@하자 조회 1,637 2019-07-09 PM 02:07:48
안녕하세요? 
저도 핫한 밸런스 패치에 대해서 글을 끄적여보겠습니다. 직업의 자세한 것은 아니고 제가 느낀 직업별 밸랜스 패치도안입니다. 

1.공통된 패치
 -타마흡제한:모든 직업이 타마흡이 제한되어 있습니다(차사 제외).방관 공증 마치 등 모든 옵들이 아이템 고유값 또는 황돋을 돌려서 뜨는 그대로 적용 되는데 왜 타마흡은 제한되어 있습니까? 그리고 기존직업들은 솔플이 문제라고 타마흡을 제한을 두고 왜 차사는 타마흡 제한을 널널하게 두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방관 1000을 하는것처럼 타흡도 할수 있다면 자기 재량껏 1000을 맞춘다면 1000만큼 다 적용 되어야합니다.
 -체마소모:차사를 제외한 모든 직업들이 체마소모가 극심합니다. 차사와 비슷한시기에 나온 영술사마저도 마력소모가 큽니다. 바람이 유저도 줄어들고 같이 사냥할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시점에서 차사의 체마소모도를 줄이는것은 나쁘지않았습니다만 그랬다면 다른 타 직업의 체마소모도 또한 줄여주어**다고 봅니다. 또한 차사는 체마소모가 너무 적습니다. 전직업 주력스킬들이 대부분 체마소모가 50%인데 이것들 30% 정도로 내려주시고 차사의 체소모도는 주력스킬에 한해 30%정도씩 올려주었으면 합니다. 혹시나 하는데 체마소모도를 10%대로 내리는것을 바라지는 않습니다. 체마소모도가 너무 줄어든다면 도사나 마도사의 필요성이 아예 사라집니다. 


2.직업별 패치
 -전사 :전사는 작년 겨울 패치 이후 딜은 1인분 수준으로 상향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전사는 괴유패치처럼 운상미보5성 
         하나만 준다면 별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도적 :도적도 딜이 상당한 수준으로 패치 되었지만 아직은 약하다고 생각됩니다. 주력 스킬들이 10%~25%정도만 상향된다                   면 사냥하는데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주술사 :주술사는 전체적으로 상향되어야합니다. 컨트롤이 상당부분 필요로 하는 직업이다 보니 사냥을 하다보면 노동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이에 성역주'첨을 성역주 안에 집어넣으며 성역주의 연사속도를 높이며 피해량을 대폭
            증가해야합니다. 그리고 전사 도적 차사 궁사 등등의 직업들은 체를 소모해서 기술을 쓰기에 보스레이드 등을 가면 도사를              데리고 가 주력스킬을 무한정으로 쓸수있습니다. 주술사는 마력을 소모하여 스킬을 쓰고 마력을 수급해주는 명상과
            공력증강이라는 스킬이 있지만 보조스킬일 뿐이며 주력스킬이라는 헬파와 삼매는 매우 긴 타임의 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대체로 연사가 가능한 성역주와 같은 스킬의 데미지가 더 상향되어야합니다. 헬파와 삼매의 같은 경우 긴 
            쿨을 가진만큼 더 큰 데미지를 주어야합니다. 또한 보스레이드 등을 할때도 주술사는 딜이 약해 데려가지를 않습니다. 
            주술사 스킬중에 생사부라는 스킬이 있는데 이 스킬에 방어도감소 20정도의 특성을 추가 하고 쿨타임 또한 30~40초
            정도로줄여 보스레이드에 도움을 줄수있는 방향으로 했으면합니다. (성역주의 딜이 증가한다고 매크로가 돌아간다고 
            빼액하시는데 그것은 주술사의 문제가 아닌 매크로를 잡지않는 운영진의 문제이지 주술사의 문제가 아닙니다. )
 -도사 :괴유패치처럼 버프스킬들을 묶어주시고, 지진이라는 스킬을 승급차수에 맞게 1차는1성 2차는 2성 이렇게 하여 그 레벨
         사냥터에서 혼마술을 걸고 2~3방 정도 때리면 잡을수 있을정도로만 했으면 합니다. 또한 룹 사냥시 시야에 도사가 있다면
         경험치가 5%정도 더 먹었으면 합니다. 중첩 불가(예를 들면 도사가 2명이라도 10%가 아닌 5%) 또는 룹 사냥시
         시야에 있다면 경험치 패널티 삭제
 -궁사 :궁사는 수리반격이라는 특성을 무조건 지웠으면 합니다. 아니라면 방어도에 따라 수리반격의 데미지가 경감되어**다고
         봅니다. 또한 얼음바르기라는 스킬이 쉽게 쓸수 있는데 얼음바르기 스킬에 '얼음'이라는 아이템이 1개가 소모되어야합니다.
         풍마섬시류의 딜 또한 10%정도 하향되어야합니다.
 -천인 :그냥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마도사 :마도사도 룹 사냥시 시야에 마도사가 있다면 경험치가 5%정도 더 먹었으면 합니다. 중첩 불가(예를 들면 도사와 마도사사              각 1명씩 있더라도 10%가 아닌 5%) 또는 룹 사냥시 시야에 있다면 경험치 패널티 삭제
 -영술사 :영술사에 대해선 아예 모릅니다. 하지만 ** 쌔고 다른 직업들만큼 사냥을 하고 그러니 그냥 둬도 문제가 없을꺼 같습니다.
 -차사 :차사는 강림시 지속시간이 너무 길고 피해량증가가 큰폭입니다. 그러므로 지속시간을 줄이거나 피해량증가를 절반으로 
         줄여야합니다. 또한 강림시 디버프면역에서 상태이상면역으로 바뀌어야합니다. 혼마술과 저주는 들어갈수 있어야합니다.
         살극시 방어도감소가 너무 큰편입니다. 방어도감소 수치는 20정도면 충분하다고봅니다. 저승문의 경우 직타데미지가 아닌 
         방어도에 따른 차등데미지가 적용.


직업간 밸런스 패치가 아닌 다른 패치도 다루어봅니다.
 - 사신맹약: 용굴보스들이나 용굴보스들 또는 전우치나 구미호등 사신맹약을 가진 보스들이 상당히 존재하는데 왜 사신맹약을 주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사신맹약 때문에 잡히지도 않고 내구도만 갉아먹습니다. 사신맹약을 지우던가 생환대법으로 교체해주셧으면 합니다.

 - 아이템 간 밸런스: 대표적인 예를 든다면 태광과 태염, 용뿔흑광노리개(송곳니,비늘 등)과 용혈석흑광노리개(용수,용안 등등), 용노리개류와 용반지류 . 작년 이맘때쯤 한 모든 아이템의 상향이 아닌 같은등급 같은재료를 써서 만드는 아이템들에 대해서는 상향되어야합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전사 아즈하@하자
    2019.07.15 PM 06:54:02
    작년 12월 패치전에나 딜이 약하다고 징징거렷으면 그건 사실이지만 이제는 아니잖아요 ㅋ;; 밸패를 해야하는거지 뭔 전사들만 올려달라고 글을 얼마나 쓰는지;;
  • 전사 아즈하@하자
    2019.07.15 PM 06:50:42
    살보충이 또 있네요; 님이 살보에다가 렙 올리고 이야기하세요 ㅋㅋ; 지금 그직업 제외하고 딜은 다 비슷한 수준이고요 핵심특성이 고렙에 잇다면 레벨을 올리세요 ^^ 체소모는 맨위에 이야기햇어요
  • 전사 달놀음@연
    2019.07.12 PM 07:21:14
    템보니 살보만 하시는 것 같은데 전사 운상미보 5성만 주면 별문제 없다는 것 부터 딜쪽 한번도 안 해본 분 같네요 전사 문제는 지금 너무 고렙에 핵심특성이 몰려있는게 문제고 소모도 비례해서 딜은 매우약함
  • 전사 아즈하@하자
    2019.07.10 PM 03:26:57
    지금이라도 밸패를 해야 앞으로 바람이 몇년을 더 살아있을진 모르겠지만 그때까지 다들 즐기면서 할수 있지않을까요? 차사분들도 차사사기라고 그러는데 제가 쓴 정도면 차사한테 그다지 큰 피해는 없지않나요? 저대로 패치해도 사냥은 그대로 1티어고 피케이는 저정도면 1.5티어 아니면 1.5티어 아닌가요 ?
  • 전사 아즈하@하자
    2019.07.10 PM 03:23:50
    그리고 7차 나오고 직업들도 쌔지고 해서 레이드 수준도 올라갔습니다. 사냥터 수준도 다 올라가고요. 그런데 다 상향 평준화하면 다음 사냥터랑 레이드는 수준이 얼마나 높아져야하나요 ? 그리고 한대치면 다 죽는겜을 무슨 재미로 하나요 ? 제가 언제 효율이야기가 했다고 살보살보 그러시나요 ? 혹시 살보한테 머가리 깨지셧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