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사 밸런스패치 개선안 (수정)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주술사
주술사데인드한@호동 조회 2,542 2019-07-10 PM 11:55:21



-사냥


흔히 현재 말하는 "침대,시즈사냥" ( 흑월탑, 봉래산, 사령의숲 ) 같은 경우는 가만히 서서 마법만 쓰면 되는 구조라 환영받는 직업이나,


"무빙" 움직여야 하는 사냥터( 아막, 관산, 상층, 우안, 단석 등 ) 는 사실 움직이면서 마법탭띄워서 몬스터를 잡기에는 컨트롤 피로도 및 속도가 낮아져서


사냥에 많은 지장이 간다고 봅니다.  기술특성 자아성역이 있을 경우에는 사실 본인 탭탭잡아 빨간색탭을 띄우고 혼마첨쓰면서 성역주누르고 다니면


어느정도 커버는 됬는데 지금 괴유서버 기준 "자아성역"이 사라져서 주술사들의 사냥이 더 힘들어져버린 것 같습니다.


오히려 자아성역이 있을때 성역주첨은 보스잡을때나 마기 채우는 용도로 쓴것 같네요.


근데 보스나 pk할때는 탭을 지정하여 성역주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예 성역주 자체를 자아성역기능이 무조건 달리게 하는 건 아닌거 같고




극진성려멸주   -성역주     - 성운주

                    -자아성역


-----------------------------


극진성려멸주    -성역주     -성운주


                     자아성역





이런식으로 밑에 탭을 더추가하거나     or    자아성역이라는 단일마법을 추가하여 토글( on/off ) 형식으로


자아성역 상태에서는  성역주, 성역주'첨 (= 업그레이드 성운주계열 포함) 두가지 마법이 주위 몬스터나 유저에게 공격이 가해지면 괜찮을 것 같네요





이 외에 주술사들의 기본적인 데미지를 상승 시켜줘야 할것 같습니다.


성역주 포함 공격마법들의 딜량이 많이 상승되었다는 전제하에,  성역주의 연사속도를 이전 극진성려멸주5성~6성 정도로 낮추면 어느정도 맞지않을까 합니다.




-----------------


그리고 현재 괴유에서 지옥홍염 및 7차기술들의 스킬을 배우는 레벨이 낮춰져서 데미지가 많이 하향됬다는데, (현재 괴유데미지 뒤죽박죽이라고는 함)


본섭기준 유일한 주술사의 밥벌이기술 지옥홍염 낮아지면 주술사는 보스나 대형몬스터 잡을때 많이 힘들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이 점을 현재 괴유 그때ㅡ그갬성 업데이트로 지옥착화(지옥인화계열) , 삼매착화(삼매진화계열) 에 도트딜을 추가하여 옛날처럼 강력한 한방으로 만들어주면


나쁘진 않을 것 같지만, 그래도 7차기술인 점을 생각하여 어느정도 데미지부분은 꼭 잘 맞춰졌으면 합니다.




또 사냥시 본섭기준으로 주술사 7차스킬들의 마기소모도가 너무 큰것 같습니다.


염화지옥 및 천뢰마옥구, 지옥홍염, 회선폭풍의 마기소모도를 좀 줄였으면 합니다. 생각보다 많이 들어요.



마기수급관련하여 얘기를 또 하자면 현재 본섭기준 레벨750 기술특성에 명상관련 옵션이 있는데


명상을 특정렙(ex. 740이상) 때 패시브로   체력+마력 회복대신   마력+마기회복으로 해줘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보스



현재 보스레이드에서는 많이 밀리는 캐릭터이라고 생각하는데 기본적으로 낮은 딜량 및 방깍이 없어서 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괴유서버 패치기준 기존에 방깍있던 영술사, 차사, 전사(기술특성), 도적중 방깍이 사라진 직업도 있고 방깍수치를 낮춘 직업도 있는데


전사 멸백호참에 방깍+10 준것처럼  주술사 성역주 or 회선폭풍이나 지옥착화(5번쏠수있으니)에 몇 회 누적 공격시 방깍+10~20정도 되면


낮은 수치지만 그래도 현재 밸런스 패치에 좀 맞지 않을까 합니다.  10~20정도의 수치로는 큰 영향을 준다고는 생각은 안하지만


없는 것 보다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레벨 방깍 + 기술방깍으로 커버





-PK


레벨방깍 및 권능 , 각종 시동으로 스치기만해도 죽는 주술사 물론, 주술사 외에 타직업도 거의 그럴거라고 봅니다만


저주라도 안걸리면 그나마 버틸 수(?) 있을거 같은데, 현재 호체주술의 마수보다 도사의 혼마계열의 마수가 더 높아서


호체주술을 그에 맞게 업그레이드가 나온다던지 호신뇌전과 합쳐서 마수를 좀더 향상 시키고 이번에 나온 상태이상저항과 관련하여


상태이상저하 추가 효과 및 데미지감소효과10~20%정도 추가되면 그나마 물몸인 주술사가 좀더 버틸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호체주술의 뎀감효과추가되면 사냥터에서도 그래도 좀 더 생존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요점


- 자아성역(성역주,성역주첨) 토글 형식 or 따로 자아성역 자체마법 형식


- 7차스킬들 마기소모도 감소


- 공격마법 데미지 상향


- 명상 고렙 패시브로 마력회복 > 마력+마기 회복


- 특정스킬 누적몇회시 방깍효과 +10~+20


- 호체주술+호신뇌전 통합 or 호체주술 마수 상향 및 데미지감소 추가



추가


- 현재 바람의나라 주술사 개선내용 올라온걸 보면 사슬벼락 이랑 중독 이란 스킬들을 가지고 사냥을 더 잘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하셨는데,

  

   지금 사냥이 앞으로 빨리빨리 몹처리하면서 나아가는 메타에 사슬벼락 중독 이런 스킬들이 큰 영향이 있을까 싶네요,,,






★추가★


페이스북 바람의나라에 나온 주술사 개선안을 보니 절망 마비 중독 저주 등의 상태이상기를 통하여 색다른 사냥을 즐길수 있다고도 하셨는데


결국엔 이 부분 또한 본질적인 탭을 사용한 마법이므로 결국엔 사용마법이 늘어날 수 록 점점 더 주술사 사냥의 피로도가 증가 할 것입니다.


그래서 성역주 자아성역만의 문제가 아닌 ,


아예 어떤 "토글 형식의 마법을 누르면 근처의 적1명에게 해로운마법이 가게 하는 스킬" 이 있으면 이 스킬을 ON으로 켜놨을 때


주술사의 사냥이 조금은 더 편해지지 않을 까 합니다.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도적 산책@호동
    2019.07.16 AM 12:22:24
    추천합니다 공식천사표 데인드한님
  • 도사 아기@호동
    2019.07.14 PM 10:22:08
    추천
  • 궁사 궁술@호동
    2019.07.13 PM 07:17:12
    추천추천
  • 궁사 스트롱현태@호동
    2019.07.13 PM 07:14:38
    저는 반대합니다 지금도 주술사 충분히 쎈데요?? 홍염인가 그거 20억씩 그냥 박히고 여테까지 매크로로 꿀빨았던 직업인데요? pk에서도 최상위권이구요 저는 아무튼 반대에요
  • 궁사 백궁의맹주@연
    2019.07.11 PM 05:15:01
    이렇게 말해봤자, 추천수 많이 먹어봤자 저것들 안바꿔줄듯요. 황소고집이어서. 유저들 말에 귀 기울이고 있다고요? 말론 누군들 못한답니까. 행동으로 안보여주는데. 뭐 넥슨은 과거에도 그래왔듯이 지들 꼴릴대로 패치하는데 특기라서요. 25일 패치에 그대로 넘어오면 저도 단념하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