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0까지 도적만키운 유저의분석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도적
도적청룡제마전음@연 조회 7,202 2019-07-14 AM 06:19:20
1. 사라진 기술특성
    


[그림자일격] 
투명계열 사용시 이속증가

[백호검무'파]         
백호검무 4방향으로 발동


[측원단련]                                                    [무형심강]
범위4방향으로 확장 + 피해량20%감소                      무형검 2회충전


[연파천검무]               [파천검무참]
파천검무2회충전         파천검무 거리1칸상승 

[은형암막탄]
은형연막탄내에서 직타저항100상승

[흐르는전혈]
전혈 전환률 100% 추가상승

[무형검파쇄갑]
무형심검 피격대상 갑옷을 2초간 무장해제시킴

[멸아검파]
멸아검무 4방향으로 발동

[바꿔치기]
캐릭터에게 공격받을경우 30%확률로 체마50%회복 근접공격당했을시 대상뒤로이동[쿨30초]

[잠력축적]                                           [호신강기]
3초당 잠력1칸 자동회복           30초마다 1천만 보호막자동형성
 
[혈풍도참파]                                        [혈풍상처]
혈풍도참 데미지50%상승                        혈풍도참 피격대상이 캐릭터일경우 5초회복감소50%

[은형진공참]                                                   [받아치기]
은형열공참 데미지20%상승          피격시 30%확률로 잠력2칸을소모하여 3초무적[쿨30초]

[묵혈암독]
묵혈독무 영역 내 캐릭터가 들어올경우 3초동안 '암흑' 상태 이상이 3초부여

[혈풍안광] [혈풍굉음] [혈풍활력]
혈풍도참 사용직후 절망 침묵 마비 효과면역 

[연혈패파천도]
혈패2회충전특성

[백호광분]                                          [암습 준비]     
백호검무 피해량20%상승                은신시 초당체마 5%회복

730~ 790 특성은 10에 9는 사냥/PK 둘다 안좋아서 안찍고해도 별차이없습니다



2. 사라진 기술특성과 은신?도적자체의 문제점으로 오는 현상

무형파쇄갑 삭제 / 혈풍도참 판정 / 받아치기 바꿔치기x /  도적의 장점인 1인암살불가능 
은신상태로 타격시 쿨타임5초 + 공격자 근처에서 은신불가

Pk너프먹은부분

1.혈풍도참 
판정이 옆이 근처면 옆을때리고 뒤면 뒤 앞이면 앞을때림
암살과 연계불가능

2. 무형파쇄갑 삭제
1인 한정 죽창불가능

3. 바꿔치기 받아치기 측원단련 호신강기 방어기삭제
안그래도 패시브라 필요할때못쓰는데 그거마저 삭제 
호신강기는 잠력충전까지 포기하면서 쓰던특성임

4. 은신 심안투영으로 보임
이거는 괜찮은데 3번방어기삭제랑 같이들어오는거라 타격이 큼

5. 묵혈광참 변경
도주기/추노기로 사용불가능이라 생존율 저하 판정도 착지지점 찍고돌아오는판정이라 본섭보다너프

6. 중요한건 지금본섭도적도 구림
저특성다있어도 공성Pk 좋은편은 아니였다는게 사실임

Pk 딜레마


딜링을함 ㅡ> 못잡음 ㅡ> 5초은신불가 ㅡ> 생존/도주/견제기부족 ㅡ> 사망
딜링을함 ㅡ> 1명을 잡음 ㅡ>5초은신불가 ㅡ> 생존/도주/견제기부족 ㅡ> 사망 
딜을안함 ㅡ> 심투/개안/타척/범위기에 은신이풀림 ㅡ> 생존/도주/견제기부족 ㅡ> 사망








사냥에선 7차스킬좀 써보려는데 잠력부족으로 안나감 체마소모는 50%씩 고정으로 까이고(허공에도빠짐)
사냥터에서 CC기 여러대맞음 피격시 은신풀려서 은신+스킬사용x
전혈로 뎀뻥하려해도 특성삭제 + 풀체 풀마인상태에서 쓰는거아니면 뎀뻥도안됨
써도 효과미비함
광폭+진백/찰나/강림/육연사 같은 데미지뻥버프가 없다시피해서
동스펙기준 데미지/범위기/체소모 우월한게 단한가지도없고
잠력부족으로 7차스킬 활용하여 동급사냥터 돌기 매우빡셈

분혼경천 =    쿨3분전체인데 데미지도 애매하고 몹밀려오는 현사냥메타에 안어울림
화무십일홍 = 쿨5분전체인데 현재 자기레벨보다 10단계 낮은사냥터에서도 한방안뜸
연격 = 3분10초 준전체기 치고 쿨타임이 너무길어요 위의 전체보다 좋음
         ★화면가리는현상 제거부탁드립니다★

난도질 = 범위기는 맞는데 데미지가 역시나 애매함 은신+전혈로 안매꿔짐
은형파천류 = ★은신상태에서만 나가고★ 범위+데미지 너무구림
연폭지뢰 = 흑암지옥 사냥할때나 썻지 데미지가 안나옴
필살검무 = 1인타격 (순섬급 범위기아니면 못씀)
백호검무 = 1인타격 (순섭급 범위기아니면 못씀)
멸아검무 = 1인타격 (순섬급 범위기아니면 못씀)
무영시해검 = 범위기는 맞는데 사냥에서 쓰기엔 쿨이 길고 범위도 애매함
파천검멸참 = 분명.. 좋은스킬은 맞는데 은신+검멸참아니면 애매하게 안죽습니다 몹이?
반격 = 데미지 + 범위 둘다구려서 6차이상 사냥터에서 사용불가




묵혈파안도 = 은신+파안도아닐시 한방안나오고 자체데미지 매우낮은편에 체마소모50%라 활용하기힘들고
묵마수리검 = 거의 밥줄사냥스킬이지만 쿨타임이 긴편이라 자주쓰기힘듬
혈패파천도 = 사용만 된다면 좋은스킬이지만  ★착지지점 장애물이면 스킬십힘+2회충전삭제+잠력5칸★
                 문제해결만되면 사냥1티어는 안되도 사람구실가능
묵혈독무 = 사냥에서 노도쓰는거랑 똑같은행위
묵혈광참 = 본섭기준은 ★착지지점에몹있으면 안나가서 거의못씀★ 테섭기준은 범위가 너무작아서 잠력낭비
혈풍도참 = 데미지는 쏠쏠하지만 ★대상뒤가 막혀있으면 안나감★ 잠력도2칸씩들고 범위는작음



백호검무/멸아검무/필살검무 범위상향 후딜제거
분혼/화무 데미지상향 + 쿨타임3분 ㅡ> 1분 2분으로 변경
연격 쿨타임 3분10초 ㅡ> 30초로변경 범위줄이고 PK사용시 쿨타임증가
운기 ㅡ>명상으로 변경
무영시해검/무형심검 쿨타임 분리 무영시해검 범위상향
파천검멸참 쿨타임 10초로 변경
은형파천류 범위+데미지상향 필수조건 은신시 제거
반격 = 원거리공격도 반격가능 + 데미지상향 + 3성 ㅡ> 5성으로변경
      =  마법수준10이하로 변경

묵혈파안도 = 데미지상향 체마소모감소
묵마수리검 = 쿨타임8초 ㅡ> 4초로 변경
혈패파천도 = 착지지점 막힐시 옆으로 이동하게 변경 잠력소모5칸 ㅡ>3칸 ㅡ> 스킬십힘제거
묵혈광참 = 사냥용 묵혈광참생성 전방5칸 도약 4x3범위 타격 쿨타임공유
혈풍도참 = 잠력 2칸 ㅡ> 잠력1칸 대상뒤가 막혀있을시 절반의데미지만 입힘


필요한특성
[그림자일격]
[측원단련]
[무형심강]
[파천검무특성]
[은형암막탄]
[흐르는전혈]
[무형검파쇄갑]
[바꿔치기]
[받아치기]
[잠력축적]
[받아치기]
[은형진공참]
[연혈패파천도]
[백호광분]
[암습준비]








이정도 패치만해주면
도적도 사냥에서 1티어는 안되도 사람구실가능해짐

790까지  도사1:1 / 마도+도사 / 지배1:1 / 뒷격 / 방깍셔틀 / 쩔 여러방식으로 키워본도적유저의 글입니다

아침에 삘받아서 쓴거라서 많이부족하지만 공감하시면 추천부탁드릴게요

내용은 생각나거나 테섭패치내용에 따라서 추가될겁니다

테섭그대로 본섭나오면 템좋은 도적말고는 죄다 도적안합니다




+++++

밸런스문제는아니지만

피케이on / off 전투시에도 가능하게
(공성전 일존장 재미요소)

마법효과on / off 단축키 추가
(난전상태일시 F10누르고 시각효과 누르고 마법효과누르고 언제해요..)

마법효과 투명도 설정 추가
(현재 너무난잡함)

공성전 주1회 너무적습니다 
(연섭기준은 서로눈치만보다가 무혈입성)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추천
    도적 토지신@유리
    2019.07.14 PM 02:36:25
    지금 패치상황을보고 도적이 사기라고 하는유저는 진짜 안타깝다고봅니다. pk에서 망각분노요? 소생둘러보세요 분노가무섭나 10류를 10류끼리 묶어야지 10류를 비10류랑 묶으니깐 그런거임 고로 10류도적과 비10류도적을 엮어서 사기라하면안됨. 전체적인 도적밸런스를봐야지어휴.. 결론:도적좀 살려줘!!!!!!!!
  • 추천
    도적 꼬꼬닦@연
    2019.07.14 PM 12:18:56
    pk에서 망각분노무새들 거르고 괴유기준 기특 다짤리고 너프당해서 사실상 본섭보다도 구린수준인데 애초에 구렸던 돚거놈을 더 너프시켜버리면 **거 뭘하라고
  • 추천
    도적 실책@연
    2019.07.14 AM 08:45:42
    선추천 후 감 일단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기특을 대거 삭제. 밸런스조정이 아닌 이 밸런스패치에서 도적을 후퇴시킨 느낌. 심지어 삭제된 기특이 도적을 먹여살리던것들 뿐. 운영자는 심각하게 도적을 플레이 해볼 필요가 있음. 지금 패치로서는 도적의 존재감이 평민보다 후지게 될 거라는 학계의 정설. 음슴체 ㅈㅅ
  • 주술사 위하유@연
    2019.08.21 PM 07:23:17
    음... 다 없어졌네....
  • 전사 고시충@호동
    2019.07.16 AM 09:50:55
    도적 너무사기 인데 더 사기되려고 드루킹 역겹네요 젭알 이게시판 무시하고 그냥 영자님들 판단대로 해주세요
  • 도적 유협@하자
    2019.07.15 PM 04:09:15
    혈풍도참 너프왜시키냐.. 돌려놔라
  • 주술사 묵련@호동
    2019.07.15 AM 11:47:49
    정리 잘하셨네요 . 잘보고갑니다.
  • 차사 무인자동화@연
    2019.07.14 PM 11:54:58
    십검없는 도적은 도적도아닌가;; 밸패가 이상하게진행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