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괴유 천인 조정을 보고 씁니다.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천인
천인갓돋는@연 조회 1,706 2019-07-14 AM 11:28:32

안녕하세요.


연섭에서 천인 플레이하는 유저입니다.

여름에 밸런스패치 한다고 하길래 천인뿐만 아니라 다른직업은 어떻게 바뀔까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솔직히 유저분들이 다 자기가 플레이하는 직업이 좋아지길 원하시겠죠.

지금 반응들을 살펴보면 직업별로 다 불만이 있는 거 같네요.

어떻게 패치를 하든 모든 유저 만족 시키는 건 불가능하고 유저들 불만이 끊이지를 않아서 피곤하실 것도 이해합니다.

전 다른직업은 잘 모르겠고 천인 입장에서 쓸건데요, 본론으로 넘어갈게요....


제가 개조만 봤고 창조 지배는 제대로 못 봐서 개조에 대해서만 쓰겠습니다.


1. 사냥

  


     일단 본서버 

        

              아파괴(자아소거) 범위                     □ 타격범위    ★ 시전자

                          

                                 □□                                          

                                □□

                       □□□□□□□ 

                       □□□★□□□     

                       □□□□□□□    

                              □□□             

                             □□□

                          

 

                       강인함 범위

            

                               □

                           □□□

                        □□★□□

                           □□□

                             


    지금 본서버 사냥 메커니즘이 금룡천라와 용조수'진회흡으로 몹을 당기고 시전자기준으로 모인 팔방에 있는 몹들을 자아파괴와 강인함으로 클리어하는 방식입니다.

    이게 진짜 타직업과 다른 천인만의 특색 사냥방식이고 매력인데      

    

    괴유서버에서 뜬금없이 예리함의 범위가 늘어나고 자아파괴 범위가 좁아졌는데                 

                                                                                                                         

                                                                                                                            

                   괴유 자아파괴(자아소거) 범위              괴유 예리함 범위           괴유 파장 적용시킨 예리함 범위

 

                                                                                                                              □

                             □□□□                                           □                                        □□                        

                          ★□□□□                                           □□                                     □□□

                             □□□□                                        ★□□□                               ★□□□□

                                                                                    □□                                     □□□

                                                                                   □                                        □□ 

                                                                                                                              □

    


    그냥 예리함만 쓰면서 사냥하라는 거 같은데 저렇게 되면 잘 쓰던 금룡천라랑 진회흡 제대로 활용도 못 합니다.

    괴유패치 적용되면 금룡천라랑 진회흡으로 당긴몹은 그냥 강인함으로만 처리하라는 말인데

    기존 본서버에서는 금룡천라 쓰고 진회흡 자아파괴로 천기(7차스킬게이지)수급 하면서 강인함 쓰면서 깔끔했던 사냥이

    저렇게 넘어오면 안그래도 강인함 범위 좁아빠진거 자아파괴로 커버치면서 섞어 쓴건데 자아파괴는 몹 모아오면 활용도 못 하고 좁은 강인함만으로 깔끔하게 처리도 안되고요.

    기존에 금룡천라 진회흡 자아파괴 강인함 콤보쓰면 천기 부족하다는 느낌도 안 받았는데

    괴유에 진회흡에 있던 천기수급도 사라지고 천기수급하던 자아파괴도 콤보에서 빠져버려서 금룡천라 진회흡 강인함 콤보 한두번 쓰면 천기부족 현상 겪을 거고요..

    너무 사냥방식이 기존에는 서로의 스킬이 시너지가 맞아서 깔끔하고 일관성 있었는데 바뀌고 나면 너무 스킬들이 시너지 다 깨지고 각각 붕뜨는 느낌이라 진짜 별로 같네요.

    저렇게 패치하면 기존에 천인만의 방식으로 사냥하던 거 못 해지고 예리함 저런식으로 바꿔서 예리함만 장려하면 차사 순섬으로 사냥하는 거랑 뭐가 다른지.....


    그리고 강인함 범위 진짜 너무 많이 좁아요. 또 다타일 몹한테 강인함 맞지도 않는 버그도 있고요. 근데도 자아파괴 때문에 군말없이 썼던건데

    자아파괴 저렇게 바꿔버리면

    차사 나선회륜, 본서버 전사 흑룡광참(전사 760 흑룡참파특성), 괴유서버 전사 흑룡참파(700기준) 범위처럼 강인함도 똑같이 늘려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나선회륜, 흑룡참파 범위                            인함 범위

                                        

                                                 □□□□□                                                    □

                                               □□□□□                                                 □□□

                                               □□★□□                                              □□★□□

                                               □□□□□                                                 □□□

                                               □□□□□                                                    □

   

                        

     괴유대로 예리함 변경하고 강인함 범위를 상향 시켜주시던가 아니면 예리함 바꾸지말고 본서버 자아파괴 범위, 강인함 범위 그대로 현상유지 해주세요.

     용조수'진회흡에 천기수급도 다시 달아주세요. 제발


    

    진짜 저대로 넘어올거면 천인은 그냥 본섭 그대로 가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2. 생존


    예전부터 천인 체력기준에 대해서 말이 많았는데

    천인 체력기준이 비격수와 같아서 많이 낮죠?  체력이 낮은 리스크 안고 몹이랑 최근접으로 붙어서 때립니다. 

    근데 또 체력소모도는 커서 아주 생존에 지대한 영향을 받습니다.

    이걸 커버 쳐주는게 완전방어랑 신성해제인데

    완전방어는 솔직히 많이 좋은 거 인정합니다.

    그래도 괴유에 완전방어 기술특성이 사라져서 본서버보다 조금 안 좋아진 것도 사실이고 이 부분은 별로 불만이 없는데

    신성해제 스킬을 다 배우면 기존에 지속시간이 21.5초였던게 괴유서버에서는 다 배워봤자 5초밖에 안됩니다.

    이거 진짜 어마어마하게 큰건데 완전방어가 좋은 스킬임에도 천인은 완전방어 하나로 생존이 완벽하다고 할 수가 없어요.

    완전방어 있어도 순체력이 낮고 체력소모도는 높은 고질적인 문제 때문에 죽는 경우가 은근히 많은데

    신성해제까지 저렇게 만들어버리시면 너무 심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천인 기존 순수체력 올려달라고는 말씀 안 드려도 신성해제만큼은 본서버 그대로 놔둬주세요,,,,, 


3. 레이드


   기존 레벨 670에 배우는 기술특성 찰나강속 덕에 찰나쓰고 공격스킬 쓰면 추가데미지 2회 더 뜨던 게

   괴유에 기술특성이 사라져서 이제 찰나에 추가데미지 1회 밖에 안뜸


   기존 레벨 600에 배우는 기술특성 갑옷파괴'통 덕에 모든 보스몬스터에 방어 27을 깎을 수 있게 되던게

   괴유 기술특성 사라지면서 갑옷파괴로 보스몬스터 방어 못 깎음


   찰나는 저대로 패치하면 아쉽긴 하겠지만 갑옷파괴로 보스 방어는 깎을 수 있게 해주셔야죠.

   저렇게 둘다 삭제 돼서 넘어와버리면 천인 레이드 엄청나게 후져집니다.

  



저야 개조랑 지배 섞어가면서 사냥해서 레벨 올렸고 이제는 레벨 올릴대로 올렸지만

지금 천인들 7차하고 레벨 낮은 구간부터 높은 구간까지 대부분 지배밖에 못 하는 실정입니다....

사냥 격수하려고 키웠던 천인이 차사 나오고 메타가 바뀌고 지배밖에 못 하는 현실에 접은사람들 엄청 많습니다.

(그 만큼 지배가 좋다는 방증이기도 한데 차라리 지배를 하향하고 개조를 더 좋게 만들어줘요)




천인뿐만 아니라 다른 직업들도 다 밸런스 잘 맞춰주세요.

많은 유저들이 밸런스패치한다고 해서 기대 많이 했는데 기대가 큰 만큼 실망이 엄청 큰 거 같습니다.

아직 본서버 적용까지 열흘정도 남았지만 25일 밸런스패치 엄청나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진짜 잘 좀 해주세요. 운영진분들



제가 글솜씨가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라 두서가 없을 수도 있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추천
    차사 떡대@연
    2019.07.16 AM 01:46:50
    하~따 운영자님 천인 소생 이런거빼고 그냥 방어작어느정도 맞추고 레벨대에 맞은사냥터한번가보시면 될듯 안그래도 체력낮아서 완방으로 겨우 꾸역꾸역버티면서해도 죽는판인데 뭐덥니까 그리고 왜 천인은 두손무기 패시브안줍니까
  • 천인 멸겹@연
    2019.07.16 PM 03:20:24
    자파 범위 돌리도..
  • 차사 떡대@연
    2019.07.16 AM 01:46:50
    하~따 운영자님 천인 소생 이런거빼고 그냥 방어작어느정도 맞추고 레벨대에 맞은사냥터한번가보시면 될듯 안그래도 체력낮아서 완방으로 겨우 꾸역꾸역버티면서해도 죽는판인데 뭐덥니까 그리고 왜 천인은 두손무기 패시브안줍니까
  • 천인 쁘냔@연
    2019.07.14 PM 03:04:52
    틀린 말 하나도 없어요 공감합니다 ( 꾸욱 )
  • 천인 요정으니@연
    2019.07.14 PM 12:27:36
    갓돋는을 국회로~
  • 천인 김저하@연
    2019.07.14 PM 12:15:34
    패치후 사냥,레이드시 생겨날 천인의 핵심 문제점 잘 짚어주신거 같아요! 다른건 몰라도 유일한 개조 방깍기인 갑파통 기술능력을 없앤건 운영자가 무슨생각을 모르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