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사 포기하셨나요?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주술사
주술사마디@유리 조회 2,881 2019-07-16 PM 01:07:37
핫키사용 의존도를 낮출 유일한 희망이었던 자아성역 삭제
PK/공성시 그나마 밥값하던 유일한 스킬이었던 호체주술 수준 감소
이젠 사람 한명 죽이기도 힘들지만 없지만 그나마 사맹깨거나 태고에서 유용하게 쓰였던 노도성황 너프
공성에서 죽으면서 그나마 너무 억울하게 안 죽게해줬던 마성,방벽 삭제
여러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이던 불수 지속시간 감소
그나마 유일하게 레이드에서 밥값하던 지옥홍염 데미지 엄청난 하향
성수 높아지면 그래도 쓸만했던 회선폭풍 기술특성 삭제로 인한 활용 불가능
레이드/PK/공성 모두 유일하게 사용했던 혼마첨 방어감소량 감소 및 범위 감소



그나마 반시체 구실이라도 하던 스킬들 싹다 없애놓고 상향시킨거라곤
지옥착화, 삼매착화, 십자소상파환겁 뿐이고
저거 다가져가면서 달아준거라곤 현 사냥메타와는 거리가 먼 도트딜 추가 (ㅋㅋ)
자아성역에 뜨키의존도를 낮출 유일한 스킬이었는데 그걸 삭제하고
안그래도 불멸청룡시동때문에 개구데기 취급받던 호체주술은 오히려 수준이 늘어나야 정상인데 그걸 깎고있고
방어기 달라니까 1초짜리 무슨 구데기방어기 하나 달랑 주고
그때 그시절 갬성?
운영진들이 알고있는 그때 그시절 갬성이 뭐죠?
마비걸어놓고 중독사냥하던 그때인가요?
1분도 안되서 모든몹 싹다 잡고 다음 굴 넘어가야하는 사냥터 구조인데
거기서 도트딜 하나하나 박히고있는거 구경하고 있어야하나요?
잘 모르겠으면 건들지 마시거나 아예 직업변경권 주세요 진짜
지금 가장 큰 개편이 필요한게 주술사 직업이라는거 알고 계시나요?
패치 9일 남았습니다
남은 9일동안 주술사만 잡고있어도 솔직히 시간 모자랄거 같습니다
진짜 이렇게 패치되면 애증으로 주술사캐릭터 키우고있던 사람들마저도 심하게 실망할겁니다
직접 주술사 직업군을 키워보시고, 무엇이 문제인지, 무엇이 문제이길래 유저들이 이렇게 목소리 모아 개선을 요구하는지
그 상황의 심각성을 직접 운영진들께서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무책임하고 겉만 번지르르한 직업 밸런스 패치라는 것으로 유저들의 눈을 속이실 생각 하지 마시구요



지금 최고 승급차수는 7차입니다
그럼 최고 승급차수에 맞게, 최고 승급차수 기술이 가장 강해야 합니다
지옥착화, 삼매착화 역시 습득레벨은 7차이긴 하나 이전부터 전 단계 스킬을 배워왔기 때문에 새로운 스킬이라는 인식이 적습니다
지옥홍염, 서리한파, 염화지옥, 회선폭풍같은 현재 주요 사용되고 있던 7차 스킬들을 현재와 비슷하거나 그 이상으로 개선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스킬이 너무 많고, 이를 통한 비효율성이 큽니다
성운주'구는 성운주와 통폐합하는 대신 성운주의 스킬 쿨타임을 줄이고, 자아성역 및 기존 기술특성의 성려멸주파(성려멸주 계열 스킬의 범위가 십자가로 늘어나는 기술특성)를 추가해야 합니다
서리한파와 극'열사지대처럼 사용용도가 비슷한 스킬은 묶는 대신 그 기술을 상향시켜 손의 피로도를 좀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유저들이 핫키를 사용하는 것을 본격적으로 제재하고 싶으시면, 먼저 타 직업군보다 수십배는 복잡한데도 효율은 낮은 이 복잡한 스킬의 메카니즘부터 고쳐야 합니다

유저들이 요구하는 생존기라는 건 1초 무적인 대신 이동도 못하고 스킬 사용도 못하는 그런, 생존기라고 칭하기도 힘든 기술이 아닙니다
타직업의 그림자방패, 영기방패, 완전방어 기술처럼 지속시간이 긴 대신 나름의 한계점이 있는 그런 긴 생존기를 원합니다
추가하기 버거우시다면 주술사의 현재 유일한 방어기술인 마력방패를 개선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본 서버에서는 진마력방패라는 마력방패 사용시 방어 관련 효과인 직타저항과 피해흡수가 100씩 증가하는 기술특성이 있습니다
이를 살짝 개선하여, 마력방패 사용시 방어도와 직타저항, 피해흡수가 일정 수치만큼 증가하도록 패치하는 것 또한 주술사의 생존력을 높힐 수 있을 듯 합니다
단 여기서 증가 수치량은 적어도 본서버보단 높아야 하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주술사가 보스 레이드에서 도태된 가장 큰 이유는 절대방어도무시 효과를 갖는 기술이 단 하나도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유저가 하고 있는 심연레이드의 경우 보스 대상의 방어도가 280을 넘기 때문에, 절대방어도무시 효과를 갖는 기술, 흔히 말하는 방깍기가 없으면 본인의 스펙이 아무리 좋아도 유효타를 낼 수 없습니다
이를 감안하여, 타 직업보다는 미미하지만 일정의 절대방어도무시 효과를 갖는 스킬을 만들어 레이드에 있어서 타 직업의 의존도를 줄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제 생각으로는 지옥연화 1중첩 당 5정도의 절대방어도무시 효과를 넣어 지옥연화가 중첩된 기술에 한하여 절대방어도무시 효과를 주는 것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바람의나라 최대 커뮤니티인 '바람놀이터'에서 타직업 유저마저 주술사는 상향이 좀 필요한 것 아닌가, 이건 너무 심하다라는 반응이 압도적입니다
제발 직업밸런스 게시판에 유저들이 진심을 담아 쓴 글을 무시하지 마시고 직업밸런스라는 패치에 맞게 적절한 방향으로 개선해주시길 요구드리는 바입니다
그걸 잘 모르겠으면 아직 안늦었습니다
본서버 주술사들을 테스터로 뽑으셔서 그들의 의견을 귀담아 들으세요
분명히 도움이 될겁니다



제가 이 위에 말해놨던 것 마저 받아들이기 힘들다
그렇게 생각하시면 그냥 주술사 직업군 삭제하시고, 주술사 직업군 모두에게 직업변경권 하나씩 주세요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추천
    주술사 히익@유리
    2019.07.17 PM 06:31:34
    지금 바람 메타가 스피드하고 효율있는 사냥을 하는게 주 목표인데 현재 한 밸런스패치를 보면 갬성이라는 탈을 쓰고 암묵적으로 주술사라는 직업을 사장시키려는게 아닌가 싶어요.
  • 추천
    주술사 미녀@하자
    2019.07.18 PM 06:53:24
    주술사가 사기라고? 해보고 다는 댓글 맞나? ㄷㄷ
  • 추천
    천인 두꽁@호동
    2019.07.18 AM 07:33:19
    주술사 못해먹겠다.. 그냥 주술사만큼 공들여 새직업 키울 시간과 힘이없으니 탈바해야함여.. 다들 깊게생각 ㄱㄱ.. 이번패치 너무 못쓸정도로 관짝인데 그냥 탈바합시다.. 어떻게 다시 키움...템은 또 어떻게 다시다맞추고
  • 전사 전투시작@유리
    2019.07.18 PM 08:32:55
    주술사 사기에요!! 너프 시켜주세요!
  • 주술사 안아푸당@연
    2019.07.18 PM 07:03:55
    진짜 운영자**들은 뇌라는게 있는지 궁금하다
  • 주술사 미녀@하자
    2019.07.18 PM 06:53:24
    주술사가 사기라고? 해보고 다는 댓글 맞나? ㄷㄷ
  • 도사 금강@호동
    2019.07.18 PM 04:58:06
    주술사 사기인데 주징징이들은 어찌 10년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냐 ㅋㅋㅋㅋ
  • 주술사 매실조아@연
    2019.07.18 AM 07:36:01
    주술사도 !! 차사가 힘들면 천인처럼 만들어주세요~~~ 주술사 이동기 빨라지는거나 그런게 전혀없는데~ 천인처럼만들면 좋겠네 기운있어 사냥도 빠르고~~ 좋네좋아 ~~ 직업변경권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